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한식

2020.4.19. 서초 김치찌개(서초동-서울고등학교 앞) / 김치찌개 한 가지에 목숨을 걸겠습니다. 고기반! 김치반! 서초 김치찌개

반응형

얼마전에 점심식사로 다녀온 직장 근방의 김치찌개 전문식당 '서초 김치찌개' 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꽤 괜찮은 퀄리티의 김치찌개를 파는 곳으로 근처에 정평이(?) 나 있어 점심시간엔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집이라는군요.

'김치찌개 한 가지에 목숨을 걸겠습니다' 라는 상호명 아래 문구에서 상당한 자부심이 느껴질 정도.

 

 

가게 입구에 대기자 명단이 따로 있습니다. 그 정도로 점심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는 뜻.

 

 

'고기반! 김치반!' 이라는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점심에는 식사, 저녁에는 술안주라는 것도 그렇고요. 참고로 매장 안 사람이 많아 별도 메뉴판을 찍지 못했지만

대표메뉴인 김치찌개는 1인분 7,000원입니다.

 

 

테이블에 참깨가 들어간 간장통이 기본으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구운 김이 비치되어 있는데 깨간장은 구운 김을 찍어먹으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별다른 기본 반찬이 따로 나오지 않고 쌈장과 함께 풋고추 몇 개가 나옵니다.

 

 

깨간장과 함께 테이블에 기본 비치되어 있는 구운 김 통.

김은 취향에 따라 밥에 싸먹어도 되고 혹은 잘게 부숴 밥 위에 얹은 뒤 김치찌개 국물과 함께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시킨 '계란말이(6,000원)'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김치찌개 전문점에서 김치찌개 시키면 계란말이 함께 먹는 건 거의 국룰이 된 듯.

꽤 큼직한 계란말이가 네모 반듯하게 부쳐 나오고 위에 케첩을 뿌려 마무리하였습니다.

 

 

계란말이 안에는 잘게 다신 파, 양파 등의 야채가 들어가있어 김치찌개랑 함께 먹기 딱 좋네요.

간도 적당히 잘 된 편이고 모범적으로 잘 만든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계란말이의 맛입니다.

 

 

김치찌개 2인분(1인분 7,000원) 도착.

찌그러진 양은냄비에 어느정도 조리가 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부글부글 끓는 상태로 제공됩니다.

부글부글 끓는 찌개 위에 큼직하게 썬 대파, 그리고 두부 몇 점이 얹어져 있습니다.

 

 

김치찌개 안에는 익은 김치와 함께 돼지고기가 통째로 여러 덩어리 들어있는데, 직접 가위로 잘라야 합니다.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가위로 자른 뒤 적당히 익을 때까지 더 끓이면 완성.

 

 

고기 반, 김치 반이라는 맛이 허풍이 아니라고 해도 될 정도로 돼지고기의 양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고보니 몇 년 전에 읽었던 기사인데, 대한민국 직장인이 제일 선호하는 점심식사 메뉴 부동의 1위가 김치찌개라는군요.

 

 

밥은 김치찌개 덜어먹기 좋도록 대접밥으로 제공됩니다. 추가요금 없이 리필 가능하다는군요.

다만 대접밥이라 기본으로 나오는 양이 꽤 많기 때문에 굳이 리필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

 

 

별도의 앞그릇이 없기 때문에 대접 한 쪽에 밥을 몰아넣고, 다른 한 쪽에 김치찌개를 담아 같이 먹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비벼먹는 걸 선호한다면 가위로 김치와 돼지고기를 잘게 썬 뒤 김을 잘게 부숴서 비벼먹어도 좋습니다.

 

 

잘 익은 김치를 푹 끓인 국물 안에 돼지고기와 두부 듬뿍. 한국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구성.

김치는 아주 푹 익혀서 젓가락으로도 찢어질 정도로 부들부들하고 그 국물에 끓인 돼지고기는 맛이 없을 리 없지요.

밖에서 사 먹는 김치찌개는 그만큼 짜고 자극적이어서 몸에는 좋지 않다고 하지만, 얼큰한 국물과 넉넉한 돼지고기의 양,

몸에 별로 좋지 않다는 걸 사실 알고 있으면서도 연실 밥이 넘어가게 만드는 걸 멈추지 못하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따로 밥 추가를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둘이서 찌개 하나에 계란말이까지 먹으면

뭔가 더 먹지 않아도 아쉬움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 배부릅니다.

 

 

근처 직장인들에게 왜 인기가 있는지 충분히 이해할 만한 맛있는 김치찌개를 파는 김치찌개 전문점 '서초 김치찌개'

이렇게 점심을 잘 먹고 나면 돌아간 뒤 엄청난 식곤증에 시달리게 되는 걸 뻔히 알지만... 뭐 잘 버텨야겠지요.

 

 

바로 맞은편에 커피 전문점이 있어 커피 한 잔 마시고 사무실로 복귀.

밥도 잘 먹었으니 또 열심히 일 합시다.

 

. . . . . .

 

 

※ 서초김치찌개 서울고점 찾아가는 길 : 서울고등학교 맞은편, 기업은행 골목 안에 위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230727470

 

서초김치찌개 서울고점 : 네이버

리뷰 7

store.naver.com

2020. 4.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