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일본 여행에서 사 왔던 인스턴트 봉지라면입니다. 삿포로이치방에서 생산한 '신신라멘' 이라고 하는 제품인데요,
신신라멘은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유명한 돈코츠 라멘 전문점으로 그 라멘의 맛을 봉지라면으로 재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런 류의 특정 일본 라멘 점포 제품을 봉지면으로 재현한 제품으로 한국인에게 제일 유명한 브랜드는 '이치란' 라멘이 있고요
거기 외에도 일본의 유명 라멘가게들이 자사 제품을 봉지면으로 제작해 내놓는 경우가 종종 보이던데, 여기도 마찬가지.
신신라멘은 저는 아직 가본 적 없지만 다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가게라고 합니다. 후기도 꽤 많은 편이고요.
가격은 일반 마트(일본의 마트) 기준 약 130엔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 후면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와 조리방법 안내. 한 봉지(96g) 당 열량은 426kcal입니다.

용기 안에는 면, 분말스프, 액상스프 세 가지만 있고 별도의 건더기가 없기 때문에 건더기는 자기가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일단 면과 별개로 라멘 먹을 그릇에 미리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뿌려놓습니다.
이건 한국 라면처럼 면 끓일 때 같이 넣지 않아요.

물 끓는 냄비에는 면만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끓입니다.

면이 다 익으면 일단 끓는물을 그릇에 옮겨담아 분말, 액상스프가 잘 섞이게 해 주고 그리고 면을 마지막으로 붓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명이 있다면 준비한 고명을 라멘 위에 올려주면 완성!
저는 닭가슴살, 그리고 동네 마트에서 구매한 훈제삼겹살, 파, 참깨 등을 고명으로 활용했습니다.

맛은 일본 후쿠오카에서 먹던 신신라멘의 맛 그대로...!! 일 리는 사실 없고 그냥 무난하게 잘 만든 돈코츠 라멘 맛?
인스턴트 돈코츠 라멘 특유의 살짝 진하고 기름진 맛을 나름 나쁘지 않게 재현하여 그냥 돈코츠 좋아한다면 무난히 즐기기 좋네요.
아무래도 매장에서 직접 뼈를 우려 만들어내는 라멘의 맛에 근접할 순 없겠지만 그냥 인스턴트로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느낌.
사실 다른 돈코츠라멘 이름 달고 나오는 것과 비교해서 그렇게 특출나다... 라는 건 크게 못 느꼈지만서도 그렇다고 나쁜 것도 아니라
집에서 가볍게 끓여먹기 좋은 라멘이었습니다. 그냥은 고명이 아무것도 없으니 고명 넉넉하게 준비하고 즐겨보시기 바래요.
신신라멘 본점은 일본 후쿠오카 텐진 쪽에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여행갈 일 있으면 한 번 찾아가볼 듯?
2025. 11. 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