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

(6)
헬로키티 펑리수 파인애플 케이크 (대만) / 대만에서 온 선물. 대만에 여행을 다녀온 친구에게서 '펑리수' 라는 대만의 유명한 파인애플 케이크를 여행기념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 친구 역시 일적으로, 그리고 놀러 해외를 많이 나가는 편인데 어쩌다 보니 저는 일본 쪽을 자주 가게 되었고 얘는 중국 쪽을 자주 가곤 하죠. 서로 여행을 즐기기위해 떠나는 국가는 다르지만, 좋아하는 것을 찾아 여행을 즐긴다는 점에서는 서로 공통점을 갖고 있는 사이인데요, 이 '펑리수'라는 건 대만 여행을 가면 꼭 사오게 되는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 선물이라고 합니다. 종류는 여러 가지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받은 건 헬로키티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작은 쇼핑백에 들어있는 과자 선물입니다. 탁상달력만한 쇼핑백 안에 상자가 들어있어요. 저 쇼핑백은 그냥 버리기에 너무 아까울 정도로 튼튼하면서도 ..
Du:ffe (듀:페) 아망드파이 (롯데제과) / 낯선 과자에서 추억의 프랑소아 풍미를 추억하다. 한때 '비:밀' 이라는 브랜드로 닥터유나 마켓 오 같은 프리미엄 과자시장을 선두하던 오리온과 타켓을 달리하여, 여성, 특히 직장인 OL들을 위한 고급형 과자 - 라는 이미지를 공략하던 롯데제과. 그 때의 '비:밀' 브랜드는 지금 '듀:페'로 이름이 바뀌어 여전히 그 이미지 관리가 진행중입니다. 이번제 구입한 '듀:페' 아망드 파이 역시, 직장인 OL을 위해 출시한 롯데의 프리미엄 과자 제품이고요. . . . . . . 정확한 과자의 풀 명칭은 '티타임에 풍미와 여유를 더하는 Du:ffe(듀:페) - 아몬드가 입안 가득 행복하게 아망드 파이'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 . . . . . 쓸데없이 길다. 니가 무슨 라이트 노벨 제목이냐... 기본적인 컨셉은 음... 숨가쁘게 일한 오후에 갖는 OL의..
프링글스 바베큐 소시지 / 갓 구워낸 훈제소시지의 향을 감자칩에! 프링글스의 맛은 소금맛, 소금맛, 소금맛...만 있을 줄 알았더니, 최근 우리나라에도 기간한정 제품으로 다양한 맛의 프링글스가 꾸준하게 나오고 있는 편입니다. 옛날에 비해 통이 훨씬 늘씬해지고 그만큼 중량도 줄어들면서 예전같지 않다 - 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오히려 예전에 비해 짠맛이 많이 줄고 더 바삭하고 기름기가 줄어들면서 지금의 프링글스가 낫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최근 마트에서 '한정상품'이라는 것을 보고 꽃혀 구입한 '프링글스 바베큐소시지맛' 도 그런 제품 중 하나. 롯데마트에서 2+1 행사를 할 때 구매했고, 2+1 구매시 한 캔 가격이 약 1600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통 색상은 오리지널인 붉은색과 비슷한 자주색 계열. 기존의 바베큐맛 캔과 비슷한 듯 하면서 약간은 ..
토피넥 카라멜 와플 (TAGO) / 폴란드에서 건너온 캬라멜맛 진한 과자. 며칠 전,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다가 우연히 발견한 과자인 '토피넥 카라멜 와플' 얼핏 보면 와플 같기도 하고 웨하스 같기도 하고 그 정체가 과연 무슨 과자인지 궁금하기에 한 번 호기심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가격 1800원.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했으며, 현재 한국 런칭기념으로 원래 2개가 들어있어야 하는 과자를 한 개 더 넣어 3개가 들어있다고 광고하더군요. 사실 제품 자체보다도 제품 포장지에 그려져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토피넥을 즐기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어서 구매한 것이 더 컸습니다. 제품의 뒷면 박스 모습. 폴란드에서 수입해온 물건이군요. 이거... 제품 성분과 함께 열량표가 들어있습니다. 개당 열량이 180kcal로 상당히 높은 편이고 제품에는 총 2회 제공량(80g)이라 쓰여 있지만 현재 한국 ..
모리나가(森永) 아즈키(팥)캬라멜 (모리나가 제과) / 팥맛이 나는 캬라멜이라니! 예전, 이글루스를 통해 소개한 적이 있었던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리나가 캬라멜' 티스토리에 선보이는 그 두 번째 제품으로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 모리나가 캬라멜 시리즈 중 하나인 아즈키(팥)맛 캬라멜입니다. 이글루스를 통해서도 글 말미에 '아즈키 캬라멜'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 라는 말을 남긴 적이 있었는데, 그 때의 소원을 이루게 된 셈. (이글루스에 작성한 당시 모리나라 초콜릿 캬라멜 포스팅) 구입처는 왕십리 민자역사 2층의 한 드럭 스토어. 정가 4500원짜리 제품을 할인받아 35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약간 셉니다. 제품 포장 디자인은 다른 모리나가 캬라멜 시리즈와 동일한데, 박스 색상이 팥을 상징하는 자주색에 가까운 붉은색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 옆면에는 '모리나라 ..
하카타 토리몬 / 후쿠오카 여행 최고의 명과 선물! 얼마 전, 부모님께서 후쿠오카 쪽 여행을 다녀오셨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제가 그냥 효도관광 식으로 보내드린 것이지만...^^;; 그 때 여행 다녀오시기 전 부모님께 후쿠오카 가신 김에 이것저것 좀 사다달라고 사진과 함께 부탁드린 것이 있었는데, 그걸 사 오셨네요. 대단한 걸 부탁한 건 아니고, 그냥 공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본여행 과자 선물 몇 가지를 부탁했었고, 찾지 못하셔서 구매를 못할 수도 있겠다 - 라는 걸 감안하고 있었는데, 하나도 빼 놓지 않고 전부 구매해오셔서 조금 놀랐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순으로 하카타 명물 히요코만쥬, 홋카이도 명물 시로이코이비토, 도쿄 명물 도쿄바나나, 하카타 명물 하카타 토리몬. 다 일본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명과 중 하나로, 일본여행을 가면 다른 과자들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