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6.17. 초코파이 수박 & 초코파이 하우스 망고(오리온) / 2025년 여름한정, 일반 초코파이와 프리미엄 초코파이 2종

오리온의 대표 과자 중 하나인 '초코파이'
최근엔 '초코파이 하우스' 라는 이름의 기존 쫀득한 마시맬로 크림이 대신 생크림을 넣은 파생 상품도 나와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오리지널 초코파이, 그리고 초코파이 하우스, 두 군데에서 동시에 2025년 여름 기간한정 초코파이가 새롭게 나와
하나씩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정확힌 주변에 이걸 먹어보라며 하나씩 선물해주신 분이 계셔서 덕택에 맛볼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2025년 여름한정판, '초코파이 수박', '초코파이 하우스 망고' 입니다.

먼저 마시맬로 크림의 일반 초코파이 라인업 한정판인 '초코파이 수박' 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초콜릿 파이와 수박의 조합이라니, 뭔가 이 두 조합이 잘 어울릴지 쉽게 상상이 안 가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에도 한 번 나왔던 적 있는 상품이 다시 이렇게 나온 걸 보면 그만큼 맛이 보증되었다는 것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12개들이 한 박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4,320원 정도라고 합니다. 매장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진한 갈색의 초콜릿이 코팅된 오리지널 초코파이와 달리 이건 수박 껍질처럼 녹색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습니다.
짙은 녹색의 초콜릿 코팅에 줄무늬까지 있어 외관도 수박과 매우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녹색 수박모양 초콜릿 코팅 속에는 수박의 속살처럼 빨간 비스킷, 그리고 그 안에 초콜릿 칩이 콕콕 박혀있고
마시맬로 크림이 두텁게 샌드되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진짜 수박 특유의 상쾌한 단맛이 꽤 강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수박의 진한 단맛과 초콜릿, 그리고 쫀득한 마시맬로 크림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맛은 그냥 상온에 놓고 먹는 것보다
냉동실에 얼려먹거나 혹은 냉장실서 차게 식혀먹어야 더 진가가 발휘되는 맛이었습니다. 굉장히 여름분위기에 잘 맞는 맛이었어요.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제품이다보니 이번 여름 시즌에 하나 구매해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시원하게 즐겨볼 만 합니다.
. . . . . .

두 번째 제품은 마시맬로 크림 대신 생크림이 들어간 '초코파이 하우스' 진영의 여름한정 상품, '망고' 입니다.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은 폭신한 케이크 속 생 망고잼이 들어간 제품.

초코파이 하우스 망고 가격은 12개들이 박스 대형마트 기준 4,780원이라 합니다. 매장마다 가격차이는 조금씩 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표면의 초콜릿 코팅이 짙은 주황색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는 망고 느낌을 내기 위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검은 초콜릿 띠가 둘러져 있는 것이 특징.

오리지널 초코파이와 달리 초콜릿이 코팅된 빵 사이 마시맬로 크림 대신 두껍게 발라진 망고 크림, 그리고 망고잼이 샌드되어 있어
가운데 부분을 씹었을 때 입 안 가득 퍼지는 진한 망고잼의 맛이 입 안을 역시 달콤하고 상큼하게 해 주는 맛.
새콤함보다는 달콤함이 진한 부드러운 질감의 초코파이로 수박과는 다른 만족스런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수박, 망고 둘 다 이번 시즌 한정은 만족스러웠고요, 쫀득함을 선호한다면 수박, 촉촉하고 부드러움을 선호한다면 망고를 추천해요.
2025. 6. 1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