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2.2 부산

2022.7.7. (19)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밤 / 2022년 2월, 주말 부산여행

반응형

2022년 2월, 주말 부산여행

(19)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밤

 

. . . . . .

 

 

밥 먹고 나와서 호텔로 돌아가는 길, 오시리아 관광단지 이곳저곳을 찍으며 둘러본 흔적.

이케아 동부산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롯데몰 동부산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다.

규모가 좀 큰 편인데 시간 내어 한 번 들어가볼 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근데 이 날 조금 피곤했던지라...^^;;

 

 

조명을 밝힌 밤의 이케아 동부산점.

 

 

이케아는 현재 우리나라에 총 네 개의 매장이 있는데 그 중 세 곳은 수도권에 모여 있고(광명, 고양, 기흥)

나머지 한 매장인 이번에 방문한 동부산점만 지방에 위치해 있는 매장이라고 한다.

이외에 충남 계룡에 입점 예정이었다고 하나 건축허가 취소 신청서를 내어 계룡점 오픈은 완전히 무산되었다고...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있는 쪽.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다 차를 타고 건물 안으로 바로 들어가 그런지 바깥으로는 사람들 다니는 인기척이 거의 없었다.

 

 

아쉽지만 프리미엄 아울렛을 구경해보는 것은 다음 기회로...

 

 

3월 오픈 예정(현재는 오픈하여 정상 영업중인) 부산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로리.

이 당시 아직 개장은 하지 않았지만 불 켜 놓고 오픈 준비를 한창 하고 있는 모습은 먼 발치에서나마 볼 수 있었다.

 

 

돌아가는 건 동해선 전철로. 하루만에 다시 돌아온 밤의 오시리아역.

 

 

오시리아역 승강장에서 바라본 롯데몰 동부산점의 전경.

이렇게 멀리서 보니 롯데아울렛 면적이 진짜 넓긴 넓다. 아예 작정하고 부지 넓게 잡아 쇼핑몰을 조성해놓은 모습.

역전 주차장 너머로 보이는 공터도 쇼핑몰로 개발 예정이라고 하니 시간이 더 흐르면 지금처럼 휑한 느낌은 사라질 듯.

 

 

오시리아역 부전 방면 역명판.

바로 다음 역인 송정역은 지난 8월 여행 때 탔던 해운대 바다열차가 다니는 송정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는 역이다.

(해운대 바다열차 구 동해남부선 송정역 : https://ryunan9903.tistory.com/1299)

 

2022.1.14. (13) 여객열차는 멈췄지만, 관광열차로서 새 삶을 이어가는 동해남부선 (구)송정역 / 2021

2021년 8월, 광복절 구미,부산여행 (13) 여객열차는 멈췄지만, 관광열차로서 새 삶을 이어가는 동해남부선 (구)송정역 . . . . .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의 종착역, 송정정거장. 원래는 동

ryunan9903.tistory.com

 

 

부전행 전철을 타고 부산 시내로~

 

 

바로 호텔로 돌아가는 게 아닌 경성대를 들렀다 갈 거라 벡스코역에서 잠시 내림.

환승통로를 통해 2호선으로 바로 갈아탈 수 있지만, 동해선과 부산지하철과의 환승은 버스와 지하철 환승하는 것처럼

아예 다른 교통수단으로의 환승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굳이 환승통로를 거치지 않고 이렇게 밖으로 나와도 된다.

개찰구 밖으로 나와 30분 이내에 부산지하철로만 입장하면 환승을 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건 꼭 2호선 벡스코역이 아니라

근방에 위치한 2호선 센텀시티역으로 가서 환승을 찍어도 동일하게 추가 요금 없이 환승 처리가 됨.

 

 

부산 최대의 전시, 컨벤션 센터인 벡스코.

수도권에 코엑스, 킨텍스 전시관이 있다면 부산엔 벡스코가 있다. 우리에겐 지스타 열리는 장소로 유명한 곳.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옆에 붙어있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하필 바로 옆에 있는 백화점이 전국에서 제일 큰 백화점이라 비교될 수밖에 없어 그렇지 롯데 센텀도 작은 규모는 아님.

 

 

벡스코에 위치한 '트럼프 월드 타워' 는 머릿속에 바로 떠오르는 그 인물, 미국 대통령 이름 트럼프가 맞다.

 

. . . . . .

 

 

이후 경대 가서 좀 놀다 호텔에 늦게 돌아왔는데 거기서 친구들하고 논 사진은 따로 없고(...)

깨끗하게 청소가 끝난 호텔방 들어와 침대 누우면서 부산에서의 3일차도 마무리. 이제 내일은 집으로 돌아가는 날이다.

시간 참 빨리 가네...

= Continue =

 

2022. 7. 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