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1.8 군산,목포,신안,광주

2021.10.21. (21) 어른들을 위한 놀이터(?) 신안 에로스박물관 / 2021 류토피아 여름휴가, 전라남도 바다여행

반응형

2021 류토피아 여름휴가, 전라남도 바다여행

(21) 어른들을 위한 놀이터(?) 신안 에로스박물관

 

. . . . . .

 

 

서각박물관 뒷편에 위치한 에로스박물관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에로스 2관'

그 앞에 위치한 화장실 또한 외벽이 온통 보라색으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신안군 관내를 돌아다니다보면 사진과 같이 보라색으로 도색을 한 지붕, 혹은 건물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아마 '퍼플섬 신안' 이라는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그런 게 아닐까 생각 중...

 

 

'이색 성 문화관' 이라는 이름의 박물관.

이 곳이 에로스박물관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안에는 각종 성 관련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부에서의 사진 촬영은 자유롭긴 합니다만, 워낙 성적인 요소가 많이 담겨있어

블로그에는 사진을 공개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아 아쉽게도 이 곳을 통해 공개하긴 어렵겠습니다만

다른 블로그의 방문 후기 등을 검색해보면 간접적으로나마 어떤 전시품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에로스 2관은 두 개의 건물로 별도 분리되어 있는데

한 쪽은 사진 촬영이 가능한 공간, 그리고 다른 한 쪽 건물은 각종 성 관련 미술, 공예 작품들이 전시된 곳으로

이 곳의 작품들은 사진 촬영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시를 마치고 나가는 길, '뮤지엄샵' 이라는 이름의 기념품 전문점이 있네요.

아마 과거 이 곳이 초등학교였던 시절, 창고로 활용한 건물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가는 길목에 있는 연못.

그리고 연못 뒷편으로 넓게 논이 펼쳐져 있는 모습.

 

 

관람 시간이 끝나거나 혹은 휴관일에 세워놓는 듯한 입간판.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 그리고 관람 시간은 하절기 18시, 동절기 17시까지니 오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엔 작게 신안군 농, 특산물을 홍보하는 홍보관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말이 홍보관이지 실질적으로는 지역에서 생산한 농, 특산물을 판매하는 매장이라고 보시면 될 듯.

 

 

에로스박물관은 차를 타고 오는게 가장 편하긴 합니다만, 차가 없을 경우 대중교통 접근도 가능합니다.

목포시외버스터미널 기준으로 신안군 공영버스를 탄 뒤 '구석, 에로스박물관' 정류장에 내리면 됩니다.

 

 

이 앞을 지나가는 버스 노선은 두 개.

신안군 공영버스 1004번, 그리고 2004번이 있는데요, 둘 다 목포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노선입니다.

 

 

다만 버스가 자주 다니는 것이 아니니 대중교통을 이용할 땐 시각표를 꼭 숙지하도록 합시다.

1004번 버스는 하루 왕복 18회(신안-목포, 목포-신안 각각 9회)

2004번 버스는 하루 왕복 21회(신안-목포 11회, 목포-인산 10회) 운행합니다.

(신안군 공영버스 시각표 안내 : http://tour.shinan.go.kr/home/tour/traffic/traffic_03/)

 

2021. 10. 2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