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1.2 속초,고성

2021.4.22. (14) 계란옷 입혀 맛있게 부친 속초명물 오징어순대 전문점, '똑이네 튀김' / 대한민국 최북단, 당일치기 속초, 고성여행

반응형

대한민국 최북단, 당일치기 속초, 고성여행(21.02.27)

(14) 계란옷 입혀 맛있게 부친 속초명물 오징어순대 전문점, '똑이네 튀김'


. . . . . .

 

속초에 왔으니 속초명물 '오징어순대' 는 꼭 한 번 먹어봐야겠지요.

사실 어느 가게가 제일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근방에 워낙 오징어순대를 파는 가게들이 많고

가게들마다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는지라 적당히 느낌 가는대로 찾아들어가면 된다고 보거든요.

일단 다른것보다도 눈 앞에서 직접 오징어순대를 부쳐내는 가게를 찾아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가게는 닭전골목 안에 위치한 '똑이네 튀김'

이 가게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것 없습니다. 기다리지 않고 안에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기 때문(...)

홀 손님, 그리고 밖에서 포장하는 손님을 따로 받는데 포장 손님은 줄을 서 있었지만 홀 쪽은 텅 비어있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홀로 들어가서 먹어도 되냐고 물어보니 바로 들어오라고 안내해주더군요. 아 진짜 다행...

 

 

매장 안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았습니다.

바깥의 북적북적한 닭전골목 분위기와 너무 상반된 조용한 홀 내부.

 

 

메뉴판을 한 컷.

세트 메뉴부터 튀김, 순대, 그리고 닭강정까지!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여기도 닭강정을 파네요. 밖에서 못 봤는데...

이것저것 메뉴가 많긴 합니다만, 저희 목적은 오징어순대를 먹어보는 것이기에 오징어순대 선택.

세트메뉴 왼쪽의 '오징어+아바이순대 세트(15,000원)' 가 괜찮을 것 같아 저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주방이 홀 안쪽이 아닌 매장 밖 닭전골목 쪽에 있어 모든 직원이 밖으로 총출동한 상태.

저희 외엔 직원 한 명 없는 텅빈 홀(...)에서 물, 반찬, 식기류 모두 셀프로 직접 갖고왔습니다ㅋㅋ

 

 

반찬은 양파절임 한 가지가 전부. 소스는 칠리소스와 간장 두 가지가 있어요.

칠리소스는 먹을 일 있겠느냐마는 그래도 혹시나 해서 약간.

 

 

역시 운전 때문에 술은 안 되니 사이다로.

그 전에 같이 간 친구들 모두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운전이 아니었어도 사이다 마셨을 듯.

 

 

'오징어순대 + 아바이순대 세트(15,000원)' 도착.

밖에 순대 사려는 줄이 길게 늘어서있어 한참 기다려야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요.

일회용 사각 접시에 오징어순대, 그리고 아바이순대가 반반씩 담겨 나왔습니다.

 

사실 가격 생각하면 그리 저렴하다고 할 수 없는 음식이긴 합니다만,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니까요.

평소 생활 반경이 아닌 여행지에서 만나는 음식은 이런 가격 허들이 많이 관대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징어순대는 흡사 동그랑땡 부친 것과 외형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한 덩어리 크기가 일반적인 순대에 비해 꽤 큼직한 편이고요.

 

 

뒤집어보면 오징어순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둥근 오징어살 가운데 순대속을 가득 채워넣은 상태 그대로 계란옷을 입혀 부쳐냅니다.

 

 

아마 다른 가게들의 오징어순대도 비슷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오징어순대를 쉽게 맛볼 수 있는 곳은 이 속초관광수산시장 닭전골목과 아바이마을 두 곳이 있는데,

닭전골목 내 가게들은 밖에서 오징어순대 부쳐내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실감나는(?)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땐 닭전골목, 느긋하고 쾌적하게 즐기려면 아바이마을 쪽이 좋을 듯 합니다.

 

 

어우, 이거 생각 이상으로 맛있어요. 쫄깃쫄깃한 오징어 속에 들어있는 다진 야채가 되게 괜찮은데요,

한 입 가득 푸짐하게 씹으며 느껴지는 다양한 다진 야채, 그리고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이 아주 잘 좋았습니다.

간장을 찍지 않아도 간이 약간 되어있어 씹는 내내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이 제 취향에도 잘 맞았고요.

사실 오징어순대는 그렇게 큰 기대를 한 음식은 아니었는데, 예상 외로 아주 맛있어서 되게 만족.

 

 

그럼 아바이순대도 한 번...

아바이순대는 순대국 전문점에서 나오는 모듬 순대와 엇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일반적인 순대의 모양에 좀 더 가까운 형태.

 

 

순대 속에는 피와 함께 당면, 그리고 파, 당근 등의 다진 야채가 조금 들어있는데

씹을수록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맛이 좋긴 했습니다만, 오징어순대보단 임팩트가 약한 편입니다.

오징어순대는 처음 먹을 때 '와, 진짜 맛있다' 가 육성으로 나왔는데, 이건 그냥 '음, 뭐 먹을만하네' 정도.

맛은 좋았지만 속초에서 맛볼 수 있다는 메리트나 개성이 생각보다 약하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아마 다음에 혹여 속초에 또 가서 순대를 먹게 된다면 그 땐 오징어순대로만 시킬 듯.

 

 

식사를 이미 하고 난 직후라 배 채운다기보다는 그냥 맛본다 정도로 즐겼던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그리 대단하지 않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마는, 가볍게 별미로 맛보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니 오징어순대는 생각 이상으로 꽤 맛있었기에 속초 여행을 가면 한 번 먹어보기 괜찮아요.

다만 으레 이런 음식이 다 그렇듯 포장하는 것보다는 가급적 바로 부친 걸 그 자리에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당일치기 속초여행은 이제 한 편 남았습니다. / Continue

 

 

※ 똑이네튀김 찾아가는 길 :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닭전골목 거리에 위치(강원도 속초시 중앙시장로 110-10)

http://naver.me/Gw52HCMF

 

똑이네튀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10 · ★4.16 · 6시내고향 6467회

m.place.naver.com

2021. 4. 2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