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6.29. 레알짱 고시뷔페(노량진 3호점) / 단돈 5,000원에 즐기는 주머니사정 가벼운 학생들을 위한 고시뷔페

반응형

얼마 전 '3,900원의 셀프도시락' 을 통해 소개한 적 있던 노량진의 고시뷔페 '레알짱 노량진 3호점'.

 

한때 노량진 이데아와 고구려 고시뷔페가 사라지면서 노량진의 고시뷔페도 이제 사라져가는 사양길에 들어선 건가 했지만,

스마트빌딩과 메가스터디타워 두 곳에 매장을 두고 있는 '골든볼9' (http://ryunan9903.egloos.com/4428868)과 함께

노량진 고시뷔페의 명맥을 잇고 있는 레알짱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그날 식사메뉴를 매번 공지하고

3,900원에 도시락을 포장해가는 '셀프 도시락' 메뉴를 개발, 사양길에 접어든 고시뷔페를 다시 되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레알짱 고시뷔페 3,900원 셀프도시락 : https://ryunan9903.tistory.com/215)

 

 

이번에는 도시락 포장 대신 뷔페 저녁식사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매장 앞에 그날그날 메뉴가 적혀있는 간판이 있어 간판에 적힌 메뉴를 보고 들어가서 먹을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메인 반찬은 소불고기 당면볶음, 그리고 사이드로는 칠리 치즈감자와 사각햄 어묵볶음이 나오는군요.

 

 

식사 이용 가격은 1끼 5,500원인데 현금 결제시 500원 할인 혜택이 있어 5,000원에 식사가 가능합니다.

입구에서 금액을 결제한 뒤 안으로 들어가 음식 코너에 담긴 음식을 직접 가져다먹는 뷔페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인 접시에 뷔페 코너에 담긴 음식, 그리고 작은 그릇에 디저트류라든가 수프, 그리고 국물을 담아올 수 있습니다.

 

 

국물과 별개로 매일매일 수프가 준비되어 있어 가져올 수 있습니다. 후추도 살짝 뿌려서...

 

 

국물은 매일매일 바뀌는데 오늘의 국은 계란파국입니다.

맛은 우리가 익히 잘 아는 그 평범한 계란파국의 맛. 이거 부담되지 않고 좋지요.

 

 

밥은 조금, 반찬은 이것저것 많이 담은 음식 접시.

밥은 흑미밥과 쌀밥 두 종류로 제공되고 반찬은 자율배식이라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담아먹으면 됩니다.

바깥 간판에 적혀 있는 메인 반찬과 별개로 채썬 양배추 샐러드는 기본으로 항상 비치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가격이 저렴하니까 품질이 나쁠거야, 나쁜 재료를 사용했을거야 - 라는 편견을 가질 수 있지만

여태까지 노량진 고시뷔페에서 먹었던 음식들은 설령 단가를 위해 조금 저렴한 가격대의 식재료를 사용했을지언정

식재료 자체에 하자가 있었거나 혹은 조리방법에 문제있던 걸 경험한 적은 없었습니다.

솔직히 직장인들 점심에 많이 이용하는 점심뷔페와 크게 다를 게 없어요.

그냥 '고시뷔페' 라고 하니 다들 뭔가 싸구려라는 편견을 갖고 있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물론 고시생들을 위한 음식이다보니

육류라든가 탄수화물 비중의 간이 센 반찬이 많기 때문에 그건 개인이 어느정도 컨트롤할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좀 늦게 가서인지 소불고기가 다 떨어지고 제육볶음으로 대체되었네요.

대개 노량진 고시뷔페의 저녁식사는 5시부터 시작해서 8시에 끝나는데, 저 같은 경우 퇴근하고 아무리 빨리 달려가도 7시라

거의 끝물 무렵의 식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식재료가 다 떨어지면 이렇게 대체품을 내놓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

 

 

디저트로는 베이커리 코너에 있는 완두앙금빵과 마늘빵, 버터쿠키, 그리고 찹쌀도너츠 한 개.

매장에서 직접 모든 빵을 굽는다고 하는데, 몇몇 빵은 직접 굽고 몇몇 빵은 완제품을 가져와 제공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맛은 나쁘지 않아요. 그렇다고 엄청 맛있는 전문점 빵집만큼도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시장에 있는 빵집 정도의 완성도는 나옵니다.

 

 

디저트로 수박이 있어 조금 가져와 마지막 입가심.

계산대 옆 나가는 곳에 탄산음료 디스펜서가 있어 마지막 마무리로 탄산음료를 한 잔 하고 나갈 수 있습니다.

 

시간대가 맞고 주변 신경쓰지 않고 편한 혼밥을 할 거면 5,000원에 여기서 식사 한 번 하고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고시뷔페' 라고 하지만 일반인들도 이용 가능하고 직장인 상대하는 점심뷔페랑 크게 다를 것 없거든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그날 점심과 저녁 메뉴를 소개하니 메뉴가 뭐 나오는지 보다 '어, 오늘 맛있을 거 같다' 라는 확신이 들면

그에 맞춰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약간 중고등학교 때 급식에 맛있는 거 나오면 두근거리는 감성으로요.

(레알짱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eal_jjang_3/ )

 

. . . . . .

 

※ 노량진 레알짱 3호점 고시뷔페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9호선 노량진역 3번출구 하차, 서울동작경찰서 뒷편 공차 옆 위치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873457373

 

레알짱 노량진3호점 : 네이버

리뷰 13

store.naver.com

2020. 6. 2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