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2.2.10. 짜장이라구요(삼양식품) / 쫄깃한 수타면발, 야채와 고기를 뭉근하게 끓여 만든 인스턴트 라구짜장

반응형

삼양에서 새로운 짜장라면 신상품이 나왔는데, 이름이 되게 신경쓰여서 계속 눈여겨보고 있었거든요.

'짜장이라구요' 라는 이름을 가진 좀 특이한 제품으로 수타면으로 만든 라구짜장 컨셉의 짜장라면인 것 같습니다.

여튼 구매할 기회가 생겨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한 번 구매해 보았는데요,

대형마트에서 번들로 구매한 거라 낱개 가격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4개들이 3천원대 후반에 구매했습니다.

 

'라구(Ragu)'가 야채와 고기를 뭉근한 불로 끓여 만든 스튜라는 뜻이라고 하는군요.

 

 

제품 포장 뒷면에 인쇄된 원재료 및 함량, 조리방법,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상단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를 확대.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20g) 당 열량은 525kcal입니다.

 

 

손으로 면을 뽑은 것처럼 들쑥날쑥 굵고 얇은 불규칙한 면으로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조리법은 여느 짜장라면 조리하는 것과 큰 차이 없는 방식. 분말스프가 들어있는 게 짜파게티와 비슷하군요.

 

 

봉지 안에는 둥근 면과 함께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조미유, 건조 후레이크, 그리고 분말스프.

 

 

건조 후레이크는 양배추와 함께 건조양파, 그리고 건조고기가 들어있습니다.

면은 확실히 다른 라면류에 비해 납작하면서 두껍고 또 수타면이라는 컨셉답게 일정하지 않고 울퉁불퉁하네요.

 

 

끓는 물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약 4분 30초 정도 끓인 뒤, 물을 약 6스푼 정도만 남겨놓고 전부 버립니다.

짜장 소스가 액상스프가 아닌 분말스프기 때문에 물을 다 버리지 말고 반드시 조금 남겨놓는 것이 중요.

 

 

마지막으로 분말스프, 그리고 조미유를 넣고 면과 함께 잘 비비면 됩니다.

다행히 분말스프가 면에 잘 녹아들기 때문에 비비기 그리 어렵진 않을 거에요.

 

 

면과 골고루 다 비벼지면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면의 굵기가 고르지 않고 좀 울퉁불퉁하다는 것 이외엔 보통 짜장라면과 그리 크게 다를 건 없어보이네요.

 

 

맛 또한 특별히 흠 잡을 것 없는 아주 무난한 짜장라면의 맛. 라구 소스의 짜장을 컨셉으로 만들었다지만

사실 일반 짜장라면과 비교해서 그렇게 유의미한 큰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수타면 컨셉의 울퉁불퉁한 면 때문에 쫄깃하고 좀 더 풍부하게 씹히는 면의 식감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짜장소스는 그냥저냥 무난하지만 면 식감이 꽤 괜찮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짜장라면으로 이 정도면 먹어볼 만 해요.

 

2022. 2. 10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