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한식

2022.4.17. 만두집 본점(하남시 상산곡동) / 하남에서 제일 유명한 곳, 푸짐함이 매력인 김치만두전골 전문점

반응형

경기도 하남시와 광주시를 가로지르는 경계지역에 위치한 상산곡동의 '만두집'

제 블로그에 여러 번 소개한 그 만두전골 파는 곳으로 미사 쪽에 있는 곳은 지점, 그리고 이 곳이 본점입니다.

아주 예전에 한 번 다녀온 적 있긴 합니다만 이번에 두 번째로 차 끌고 저녁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대중교통도 있긴 합니다만 이 앞을 지나가는 13번, 13-2번 버스 배차간격이 매우 길기 때문에 사실상 자차 필수인 곳.

 

 

하남시, 그리고 광주시에서는 이 일대를 '은고개' 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버스정류장도 은고개 정류장이라 부르고요.

 

 

만두집 본점 전경.

 

 

평소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라 손님 대기실도 따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늦은 저녁 시간대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따로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지만요.

 

 

실내 전경. 매장 규모가 꽤 넓습니다. 여기 말고도 홀 하나가 더 붙어있음.

 

 

만두전골 1인분 가격은 원래 8,000원이었습니다만 2022년 들어 1,000원 인상되어 현재 9,000원.

만두전골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1인 손님은 만두뚝배기나 떡만두국 등을 주문해야 함.

 

 

자리 앉으면 기본 식기와 함께 와사비 담긴 간장을 따로 내어줍니다. 컵은 종이컵 사용.

 

 

드레싱을 뿌린 채썬 양배추 샐러드.

 

 

백김치.

 

 

마지막으로 깍두기. 총 세 가지의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둘로 나뉘어져 있는 홀 중앙 연결통로에 추가반찬을 가져다먹을 수 있는 셀프 바가 있어

추가 반찬은 이 곳에서 먹고 싶은 만큼 직접 가져오면 됩니다. 드실만큼만 가져와달라는 당부 문구가 있네요.

 

 

만두전골 2인분(1인 9,000원)

냄비에 국물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재료 아래 국물이 자작하게 들어있어 끓이다보면 숨 죽으며 국물이 나옵니다.

 

 

전골 냄비 안에 만두가 전부 들어가지 않아 추가 만두는 접시에 따로 담겨 나옵니다.

1인분 기준으로 총 4개의 김치만두가 나오며 기본 칼국수 한 덩어리는 서비스. 이 접시 포함해서 총 2인분입니다.

 

 

냄비 위에서 맛있게 끓는 만두전골.

 

 

앞접시에 국물을 포함한 야채, 버섯, 고기와 함께 만두를 덜어서 즐기면 됩니다.

 

 

김치만두 크기가 꽤 큼직한데, 1인 기준으로 이 만두 네 개가 들어있으니 포만감 느끼기에 모자라진 않을 듯.

만두는 매일 매장에서 직접 빚은 손만두를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만두피도 다소 두꺼운 편.

 

 

안엔 다진 야채와 김치, 그리고 두부와 돼지고기가 담긴 속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만두가 김치만두 한 가지만 있는데, 약간 이북식 만두 먹는 듯한 슴슴한 맛이 있어 취향이 조금 갈릴 수 있겠지마는

김치만두 좋아하는 사람, 속이 가득 찬 둥근 손만두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에요.

 

 

육수에 푹 끓인 버섯과 각종 야채도 만족도가 꽤 높은 편.

와사비를 푼 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면 좋습니다.

 

 

얇게 저민 쇠고기도 넉넉하게 들어있어 푸짐함을 더해주고 있고요.

쇠고기라든가 야채, 버섯 등은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추가 가능하니 더 필요하면 얼마든지 추가해도 됩니다.

 

 

건더기를 거의 다 건져먹은 뒤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넣고 끓입니다.

 

 

칼국수까지 먹고 나면 진짜 배 터질 것 같이 포만감 극대화.

칼국수 양도 둘이 나눠먹기 아쉽지 않을 정도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모자라다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을 듯.

중간중간 국물 졸아들어 모자라다 싶으면 육수도 바로바로 채워주니 육수 모자라면 직원 따로 불러주시면 되고요.

 

 

종종 생각날 때 방문하는 곳이지만 매번 올 때마다 만족하고 가는 하남시의 만두전골 전문점 '만두집'

어딘가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푸짐하고 다양한 야채 많이 들어있는 전골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젊은 세대보다는 아무래도 어르신 있는 세대라든가 혹은 가족들과 함께 오는 것이 더 좋기도 하고요.

 

 

매장 밖에 커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는데, 자판기 커피 말고도 에스프레도 머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종이컵 이용해서 자판기 믹스커피든 에스프레소든 원하는 커피를 직접 뽑아마실 수 있어요.

 

 

커피 한 잔 뽑아들고 밖에서 호로록 마시며 식사 마무리.

이제 날씨도 좋아지니 이런 곳에서 식사한 후 커피 뽑아들고 밖에서 느긋하게 돌아다니기 좋겠네요.

 

 

산 속 외곽에 위치해 있어 여름철에 오면 분위기가 되게 좋을 듯.

여튼 오래간만에 가서 맛있게 먹고 나온 하남 상산곡동의 만두전골 전문점 '만두집' 이었습니다.

 

. . . . . .

 

 

※ 만두집 상산곡동 본점 찾아가는 길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5(상산곡동), 43번국도 광주방향 시경계구역에 위치

http://naver.me/GZAjC1Mr

 

만두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25 · 블로그리뷰 609

m.place.naver.com

2022. 4.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