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3.2.13. 팔레지(PARLE - 인도 수입과자) / 개발의욕 없는 끝판왕급(...) 가성비 비스킷

반응형

며칠 전 수입과자 전문점에서 구매한 '팔레지(Parle-G)' 라고 하는 비스킷입니다. 개당 천원에 팔고 있었어요.

이 제품... 어느 나라에서 수입한 과자인지 포장만 보고도 바로 알아차렸는데요, 여러분도 저랑 똑같이 느끼셨는지요?

 

네... 인도 수입과자입니다. 제조사는 '팔레(PARLE)' 라고 하는 인도 제과회사.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직수입 제품이라 한글 스티커가 별도로 붙어있습니다.

 

 

한글 스티커 부분을 확대.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우유, 설탕은 들어갔어도 계란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

용량이 188g으로 크기에 비해 상당히 묵직한 편이에요. 실제로 보면 '이렇게 크기가 작은데 무겁다고?' 라 느낄 것입니다.

 

 

제품 측면에는 아랍어로 추정되는 인쇄 문구가 있습니다. 힌디어보다는 아랍어 문자에 더 가깝기도 하고...

정확한 것은 아는 분께서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어?

 

 

뭐지 이 개발의욕 조금도 없는 과자 포장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이중 삼중으로 포장된 한국, 일본과자 같은 것 보다가 이런 것 보니 되게 당황스럽네요.

이 과자 포장, 별도의 완충제 그런 거 없이 그냥 비스킷을 차곡차곡 가득 담은 뒤 겉비닐로 한 번 감싼 게 전부입니다...

아 이러니 이렇게 조그만데 중량이 188g이나 하지...ㅋㅋ 비슷한 부피의 한국 과자라면 개별포장으로 한 7~80g 넣었을듯.

 

 

꽤 예전 뉴스가 개발의욕이 떨어진다는 게 뭔 뜻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그나마 지금은 이런 게 문제점이 되어 조금 개선이 되었지만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과대포장이 엄청 심하긴 했습니다.

 

 

'팔레지' 라는 제품명이 영문으로 각인된 직사각형 모양의 비스킷이 여러 개 들어있습니다.

크기는 로투스 비스코프 쿠키와 비슷한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하나씩 집어먹기 좋은 사이즈.

 

 

맛은 약한 우유맛이 느껴지는 달콤한 우유쿠키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지방 많은 진하고 농후한 우유맛이라기보다는

그냥 우유향이 느껴지는 약간 분유쿠키 같은 맛? 퍼석하지 않으며 적당히 부드럽고 달콤한 맛 강한 게 괜찮더라고요.

딱 디저트용으로 먹기 좋은 쿠키라 식후 커피나 차 같은 음료와 함께 집어먹기 좋은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엄청 좋기 때문에 수입과자 파는 곳에서 혹여 발견한다면 구매하셔도 후회는 하지 않을 거에요.

 

.

.

.

.

.

.

 

PS : 그래도 지금은 인도에서 10루피 정도 한다고 합니다...^^;;

 

2023. 2. 1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