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고 또 사랑받는 캐릭터를 물으면 누구나 EBS의 '펭수' 라 답할 것입니다.
이번에 삼립에서 '자이언트펭 TV - 펭수' 를 주인공으로 한 캐릭터빵이 새롭게 출시되어 접해보게 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립에서 출시한 양산빵 '자이언트펭 - 하이! 하이! 소시지피자빵' 입니다. 가격은 정가기준 1,500원.
으레 그동안 나왔던 모든 캐릭터빵이 다 그렇듯 이 제품에도 '펭수 띠부띠부씰' 이 들어있습니다.
각 씰마다 번호가 다 붙어있어 그 종류가 얼마나 되는지 파악이 잘 안 되는데, 이 씰을 다 모으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빵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빵 봉지도 꽤 큼직한 편이군요.
제품 후면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105g)당 열량은 312kcal로 피자빵 치고 의외로... 어디까지나 의외로 덜 높은 편.
포장 오른쪽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조사는 '샤니' 라고 하지만 사실 샤니나 삼립이나 SPC다 다 같은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양산빵의 대부분은 같은 회사(...)
봉지 안에는 전용 용기에 담긴 길쭉한 피자빵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크기가 꽤 큼직한 편으로 보통 일반 양산빵의 1.5배는 족히 되어보이는 사이즈긴 하지만
빵이 납작하기 때문에 정작 중량은 105g으로 일반 양산빵보다 약간 더 많은 정도... 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먹는것보다는 편의점에서 먹는다면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먹거나
가장 좋은 방법은 오븐형 토스터기 등에 넣어서 표면이 살짝 바삭해질 정도로 구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에서 먹는 거라면 피자빵 위에 치즈라든가 다른 부가적인 재료를 올려 구워먹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저는 그냥 오븐형 토스터기 위에 얹어놓고 표면이 바삭해질 정도로 구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아쉽게도 편의점 피자빵이 다 그렇듯 쭉쭉 늘어나는 치즈가 들어가있는 건 아니고, 적당히 소스에 버무려져 있는 야채,
그리고 그 사이에 콕콕 박혀있는 소시지를 통해 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빵. 피자가 아닌 '피자빵' 의 맛입니다.
진짜 피자의 식감은 아니지만 피자빵으로서 맛 자체는 괜찮은 편이고 빵도 퍼석하지 않고 폭신폭신해서 나쁘지 않은 것이
주로 나이 어린 아이들이나 학생들이 꽤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편의점 양산형 제품 치고는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 포장 안에 들어있는 씰.
어떤 게 들어있는지 뜯지 않고는 확인할 수 없도록 불투명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 왜 뒷모습인 건데(...) 별로 흥 폭발하고 싶지 않아...
자이언트펭 펭수 시리즈 캐릭터빵은 다양한 종류가 출시, 판매되고 있으니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를 한 번 찾아보세요.
2020. 4. 18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