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4.4.12. 레트로카페 리멤버(의정부시 호원동) / 추억 속 레트로게임 한 가득!

반응형

 

장암동 국밥집 '우리나라' 를 다녀올 때 기왕 여기까지 온 것 그냥 국밥만 먹고 오긴 좀 아깝다 싶길래

소화도 시킬 겸 슬슬 걸어 의정부 망월사역 근처까지 걸어갔습니다.

망월사역은 과거 '아케이드 원' 게임센터가 있을 때 자주 갔던 곳이지만 해당 게임센터 폐업 이후 갈 일이 없던 곳이었는데

꽤 오래간만에 다시 찾게 된 곳이기도 한데요, 여기 '레트로카페 리멤버' 라는 레트로 게임 매장이 꽤 유명하다고 들어서

한 번 구경도 해 볼 겸 오래간만에 다시 망월사역을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레트로 게임전문샵 '레트로 리멤버' 는 망월사역 5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 언덕을 따라 살짝 올라가면 나옵니다.

이렇게 가게 입구가 '나 레트로 리멤버 매장이에요' 티를 팍팍 내는(...^^;;) 분위기라 실수로라도 지나칠 일은 없을 듯.

 

 

 

가게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 1층에서부터 브라운관TV로 연결해놓은 레트로 게임이 진열되어 있더군요.

 

 

 

영업 시간은 월~금 오후 몇시까지 한다는 거야?!

일단 가게 정보를 찾아보니 저녁 7시까지 영업, 그리고 주말에는 휴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조금 영업시간이 빠듯한 편. 주말 휴무 때문에 안타깝게도 외지 사람들이 찾아오긴 쉽지 않을 것 같아보입니다.

 

 

 

빔 프로젝터로 쏜 출입구 바닥의 '네오지오' 로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벽도 범상치 않은 분위기인데요, 사진으로 전해지지 않아 그렇지

계속 옛 고전게임 BGM들이 재생되어 나오고 있더라고요.

 

 

 

입구 간판 근처로 붙어있는 이스, 철권, 그리고 원피스 현상금 포스터.

 

 

 

벽에 진열되어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컨트롤러들.

 

 

 

아직 매장 안으로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만나게 된 엄청나게 많은 액자와 포스터, 컨트롤러 등의 수집품들.

하루 이틀 모아선 이런 컬렉션이 나오지 않을텐데 진짜 정성들여 모았다는 게 느껴지더군요.

 

 

 

드디어 매장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게임 포스터가 붙은 시트지 때문에 잘 안 보이지만 오른편은 화장실 문이 숨어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게임 팩들과 패키지, 그리고 컨트롤러 등이 전시, 판매되고 있는 실내.

레트로 게임 매장이니만큼 대다수의 상품은 중고이긴 하겠지만 상당히 깔끔하게 정비된 상태로 진열, 판매중이었습니다.

꼭 게임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그냥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휙휙 돌아갈 수준.

다만 몇몇 귀한 게임들은 당연하겠지만 중고 가격이 꽤 높은 편. 그만큼 구하기 힘든 물건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요.

 

 

 

플레이 스테이션 관련 소프트들을 따로 모아놓은 '슈퍼 포테이토 룸'

슈퍼 포테이토는 일본의 레트로 게임 전문 프랜차이즈로 저도 여행 당시 중고소프트 구하러 몇 번 방문했던 곳인데

실제 거기와 연관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대한민국에서 저 간판을 보니 꽤 반갑긴 하네요ㅋㅋ

 

 

 

지금은 과거의 콘솔이 된, 하지만 제가 가장 열심히 즐겼던 콘솔이기도 한 플레이스테이션2 중고가 상당히 많습니다.

모든 제품들은 전부 중고 가격표가 붙어있어 바로 가격 확인도 가능.

 

 

 

플레이스테이션3판 용과같이4 소프트.

우리나라에 정식 발매는 되지 않았고 대신 플레이스테이션4 리마스터판이 정식 발매되었지요.

가장 왼쪽의 형사 타니무라 마사요시의 캐릭터 페이스가 실존 인물인 나리미야 히로키에서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그걸 이 패키지에서 실제로 확인해본 것은 처음.

 

 

 

역시 PS4 리마스터 버전으로 정식 발매되었던 용과 같이 3.

용과 같이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저평가를 받는 작품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좋아했던 시리즈.

 

 

 

각종 레트로 패키지와 게임기, 그리고 컨트롤러들.

자세히 보면 오른쪽 아래 비트매니아 5키 컨트롤러도 있습니다. 다만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 않은 편.

 

 

 

과거 '패밀리' 라는 이름으로 보급되었던 패밀리 컴퓨터 게임기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명 '패미컴'

어릴 적 정말 갖고 싶었던 게임기 중 하나였는데 이건 끝내 갖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게임 팩들.

 

 

 

집에 보유하고 있는 '비트매니아 타타타!' 컨트롤러가 여기서 판매되고 있는데 128,000원...ㅎㅎ;;;

참고로 이 게임, 되게 뭐랄까... 코나미에서 나온 괴작으로 상당히 기괴한 센스를 자랑하는... 의외로 재밌는 게임입니다.

다만 막 파고들 정도의 요소가 있는 건 아니고 약간 접대용 게임으로 쓸만한 편.

 

 

 

과거 MSX 전용으로 나온 '갤러그(가라가-ギャラガ)' 한글 팩.

가격이... 128,000원...ㅋㅋㅋ 물론 그만큼의 레어한 가치가 있는 물건일지 모르겠지만서도...

 

 

 

구하기 힘든 오래 된 제품일수록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것 보면 예전에 제가 모아놓았던 게임들 버리지 말고 그냥 갖고있을걸 하는 생각도 좀 들더라고요.

물론 게임을 갖고 있다손 치더라도 팔아치우진 않고 성격상 그냥 계속 소장하고 있었을 것 같긴 하지만...^^;;

 

. . . . . .

 

 

 

이 날 구매해온 것들 이것저것.

여튼 생각보다 꽤 흥미로웠던 의정부시 호원동 레트로 게임샵 '레트로 리멤버' 방문이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고 레트로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시간 맞춰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 . . . .

 

 

 

※ 레트로게임카페 리멤버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망월사역 5번출구 하차 후 바로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

https://www.youtube.com/watch?v=6s-YHoOmz9c

 

2024. 4. 1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