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광화문에서 친구 만나 다녀온 '무무돈까스' 라는 돈까스집입니다.
원래는 다른 곳을 가려했는데 그 가게가 정기휴일... 은 아니고 내부적으로 사정이 있어 당일 임시휴점을 하는 바람에
급히 대안으로 어디 갈까 찾아보다 가게 된 곳. 이 근처에서 돈까스 전문점으로 꽤 평가가 좋은 가게인 것 같더라고요.
무무돈까스는 건물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약도는 본 포스팅 하단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평일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 주말이나 공휴일엔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 영업만 합니다.
매장 중앙에 설치된 셀프 바, 그리고 메뉴판을 한 컷. 대표메뉴인 수제돈까스 가격은 11,000원이고
특 돈까스는 14,000원입니다. 돈까스 한 덩어리 80g 기준으로 기본은 3장, 그리고 특은 4장이 나온다고 해요.
테이블마다 반찬통, 소스통, 컵, 앞접시 등이 꽤 야무지게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뭔가 직장인 상대하는 식당이라는 느낌이
이런 기본 식기 비치해놓은 것에서 살짝, 아니 꽤 느껴지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식사 시간대를 살짝 비껴 방문해서 매장 내부는 꽤 한산했습니다. 여기도 점심시간엔 아마 전쟁터겠지요.
물과 기본 식기 준비.
테이블에는 돈까스 소스 두 종, 그리고 야채 드레싱이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돈까스는 순한소스, 매운소스가 있어요.
야무지게 놓여있는 각종 식기류.
셀프 바에 수프와 김치찌개가 기본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가져다먹을 수 있고 밥과 양배추도 직원에게 요청하면 리필 가능.
'무한리필', 이거 직장인들에게 정말 중요하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셀프 바에서 가져온 크림수프 한 그릇.
후추 잘못 부어서 와르르 쏟아져버리는 참사가 일어났지만(...) 꿋꿋하게 그냥 잘 섞어서 먹었습니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반찬통은 알아서 먹을 만큼 잘 이용해 덜어먹으면 되고요.
얇게 썬 단무지, 그리고 배추김치, 두 가지의 기본 반찬이 제공됩니다.
셀프 바에서 가져온 '김치찌개', 자유롭게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잘게 썬 돼지고기 넣고 끓인 김치찌개더라고요. 생각보다 꽤 기름지면서 또 새콤한 맛.
이거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엄청 많이 먹을 것 같은데 간이 꽤 간간하게 되어서 의외로 저거 한 그릇 먹으니 더 먹진 못하겠던...
소스는 히말라야 핑크소금과 와사비, 그리고 매운 소스와 안 매운 소스 총 네 가지 준비. 소스엔 연겨자도 살짝 뿌렸습니다.
'수제돈까스(11,000원)' 도착.
돈까스 접시에는 갓 튀긴 돈까스 세 덩어리와 양배추, 그리고 쌀밥 이렇게 세 가지가 단촐하지만 또 푸짐하게 담겨나옵니다.
기본 돈까스 자체도 양이 상당히 많아요. 저거 한 덩어리가 80g이라 하는데, 튀김옷 붙은거 양 보면 그 이상은 되어보입니다.
아마 순수 고기의 중량이 80g, 튀김옷까지 들러붙으면 그 이상이겠지요. 여튼 돈까스 양이 정말 많습니다.
양배추에 소스도 스윽 뿌려서...
돈까스 자체가 의외로 보기보다 꽤 두꺼운 편이라 나름 씹는 맛이 있고 기름쩐내 없이 꽤 깔끔하게 잘 튀겼어요.
소스는 매운 소스가 아주 심하게 맵진 않지만 그래도 매운 소스보다 안 매운 소스가 고기 맛 느끼며 편하게 먹기에는 더 좋습니다.
특별히 흠 잡을 데 없이 잘 튀긴 돈까스인데 거기다 양까지 많다? 이건 뭐 직장인들이 싫어할 래야 싫어할 수 없는 음식이라 봐요.
밥이나 김치찌개는 따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크림수프는 맛있어서 한 번 더 추가.
이 가게의 크림수프가 특별히 더 맛있다기보다는 그냥 제가 수프를 좋아해서...
요즘 꽤 비싼 양배추도 한 번 더 추가해서 돈까스랑 함께 균형 맞춰 즐겨주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깔끔하게 잘 먹었습니다. 여기 수프, 김치찌개부터 시작해서 돈까스도 기본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어지간한 남성들도 기본 돈까스 하나만으로 충분히 배 두들기고 나올 정도로 정말 든든하고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왜 여기 평가가 근처 직장인들에게 좋은지 이해할 수 있었던 꽤 매력적인 한 끼 식사였습니다.
멀리서 이거 하나 바라보고 일부러 찾아올 것까진 아니더라도 근처에 직장을 두고 있거나, 혹은 광화문에 약속이 있어 나왔는데
근처에서 마땅히 식사할 곳이 없거나 떠오르지 않을 때 선택하면 만족스런 식사가 될 듯 합니다.
. . . . . .
PS :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이 가게였어요. 여기 되게 유명하다고 하는데 나중에 다시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 . . . .
※ 무무돈까스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출구 하차 후 서대문역 방향 직진, 오피시아빌딩 지하1층 식당가 위치
2024. 11. 1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