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4년 12월 25일까지 스타벅스에서 판매했던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홀리데이 더블 크림 트리 바움쿠헨' 이란 제품입니다.
가격은 51,000원으로 상당히(...) 비싼 편인데, 어찌어찌 하다보니 구하게 되었고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슈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제품으로 구매시 산타 모양의 초 하나를 같이 주더라고요. 위에 꽂은 장식이 종이나 식용프린터로 인쇄한
초콜릿 판이 아닌 초입니다. 그냥 케이크만 놓고 보면 이게 트리가 맞나? 싶은데 저 초를 꽂음으로서 트리가 완성되는 형태.
크기는 솔직히 그렇게 큰 편은 아니에요. 케익 박스와 옆에 놓고 비교해보면 대략적인 크기 가늠이 가실 듯.
그리고 맛은 표면은 설탕 코팅이 되어있는 바움쿠헨, 그리고 그 안에 슈크림이 가득 들어있어 전반적으로 단맛이 꽤 강한 편이며
빵의 비중이 높은 편이긴 하나 빵이 퍼석퍼석하지 않고 나름 촉촉하게 씹히는지라 슈크림과 같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케익, 그냥 케익 단독으로 먹으면 어딘가 부족한 느낌이 있는데 그 부족함을 따뜻한 커피가 채워주더군요.
확실히 그냥 케익만 단독으로 먹거나 다른 음료와 함께하는 것보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어야 시너지 효과가 더 발휘됩니다.
약간 처음 만들 때도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먹어야 더 맛있는' 걸 의도한 것 아닐까 싶어요. 여튼 나름 맛있게 잘 먹기도 했고
올 크리스마스는 이 케익과 함께 비록 일 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기분은 내고 분위기도 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제 새해까지 얼마 안 남았네요. 2024년의 끝이 보이는 밤입니다.
2024. 12. 28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