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나고야에 본점을 두고 있는 화과자 전문점, '両口屋是清(료구치야코레키요)'
거기서 판매하는 과자 중 하나인 '센나리(千なり)' 라는 제품을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맛은 말차팥맛, 가격은 개당 200엔 정도.
본점은 나고야에 있지만 일본의 다른 지역에도 매장이 여럿 있어 거기서도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제가 이걸 입수한 곳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관광으로 많이 가는 오사카, 그중에서도 중심가 우메다쪽의 한큐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
'한큐 우메다 본점' 에서입니다. 혹 보고 관심가시는 분은 이 곳을 찾아서 직접 선물세트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참고로 한큐백화점은 5,000엔 이상 구매시 면세 혜택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한 매장 아니라 여러 매장 합산도 가능하니 참고.
그리고 이 제품의 경우 선물세트 판매가 기본이지만 가볍게 맛만 보려면 낱개 구매도 가능합니다. 선물세트는 최소 5개단위부터.

제품 포장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개당 열량은 191kcal.

포장 안에는 방울 모양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팬케이크 모양의 빵 한 개가 들어있는데요, 얼핏 도라야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빵 재질은 팬케이크에요. 그것도 굉장히 촉촉하면서 표면에 약간의 기름기가 있는 팬케이크.

그리고 그 안엔 밀도 높게 곱게 간 말차팥이 들어있는데, 일본의 말차제품 치곤 의외로 말차 풍미가 그렇게 강하진 않지만
대신 달콤하고 부드러운, 그리고 촉촉한 맛이 입 안을 강하게 훅 치고 들어옵니다. 이거 보기보다 굉장히 달고 또 촉촉해요.
이 강렬한 단맛과 촉촉함 때문에 무조건 차와 함께 먹어야 하는 제품이라는 인상이 강한데, 그만큼 엄청 고급스런 맛이 또 일품.
도라야끼 같은 일본식 단팥빵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라 이거 되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일본여행에서 돌아올 때 선물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뻔한 공항 과자가 지겹다면? 백화점에서 한 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両口屋是清(료구치야코레키요) 공식 홈페이지 링크 : https://ryoguchiya-korekiyo.co.jp/)
【公式】両口屋是清オンライン
【公式】両口屋是清オンライン
ryoguchiya-korekiyo.co.jp
2025. 4. 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