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에서 개발한 수집형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엄청나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으로 이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매장, 제품도 여럿 출시되었을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급기야 봉지라면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PB상품이 아닌 정식 상품으로
일반 대형마트 등에서도 판매되는 제품이에요, 바로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 이란 제품입니다. 제조사는 팔도.
블루아카이브 게임에 등장하는 라멘집 '시바세키 라멘' 에 등장하는 시바견 수인 캐릭터인 주인 시바가 만들어낸 라멘을
인스턴트로 재현한 컨셉의 제품으로 얼마 전 게임 속 라멘집을 그대로 재현한 팝업 스토어도 열린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팝업 스토어까진...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아 패스했고, 편의점에서 이 제품을 발견, 호기심에 구매해 보았습니다.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 대형마트 번들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후면에는 조리방법, 그리고 영양성분표,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115g) 당 열량은 485kcal로 동종의 다른 봉지라면에 비해 칼로리가 살짝 높은 편.

하단에는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 조금 크게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어요.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그리고 조리 후 마지막으로 넣는 돈코츠 향미유가 있습니다.

파과 건조고기 외에 소용돌이 어묵, 그리고 마스터 시바의 캐릭터가 그려진 나름 귀여운 어묵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일단 끓는물에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를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면이 다 익으면 그릇에 옮겨담은 뒤 마지막으로 돈코츠 향미유를 뿌려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오, 이거 굳이 비유하면 '매운 돈코츠 라멘' 이란 컨셉이네요.
기본 베이스는 한국 라면 특유의 얼큰하고 매운맛이 아닌 설렁탕면, 혹은 사리곰탕면 같은 뽀얀 국물의 라면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맵지 않은 라면일 거라 생각했는데 그 뽀얀 고깃국물 베이스에 매운맛을 살짝 첨가해 얼얼한 정도는 전혀 아니지만
약간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매운 돈코츠 라멘' 맛을 재현했어요. 직관적으로 말하면 사리곰탕+신라면을 7:3~6:4 비율로 섞으면
이와 비슷한 맛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 국물이 꽤 맛있어서 밥 말아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뽀얀 설렁탕, 돼지국밥 계열에 다대기 좀 풀어 얼큰함을 더한 국물, 그런 맛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하기 좋은 제품. 꽤 맛있었어요!
2025. 5. 1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