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리뷰한 적 있었던 '크보빵(KBO) 시리즈'
현재 대한민국 프로야구엔 총 10개 구단이 있는데, 그 크보빵 시리즈엔 9개 구단이 참여, 단 한 개의 구단은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부산에 연고를 두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 인데요, 롯데 자이언츠가 spc의 크보빵 콜라보에 참여를 하지 않은 이유는
다른 구단과 달리 롯데는 자체적으로 빵을 생산하는 브랜드가 있어 그 이유 때문에 참여를 안 한 거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여튼 유일하게 크보빵 시리즈에 참여하지 않은 롯데는 '롯데 마! 응원빵' 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세븐일레븐 단독 PB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어 그나마 크보빵 라인업에 들어가지 못해 아쉬워하는 롯데 자이언츠 팬들의 마음을 달래고 있다고 해요.
아이러니하게도 spc에서 근로자 사망 사고가 발생하여 크보빵 시리즈는 조기 생산이 종료되어 지금은 완전히 단종되어 버렸지만,
이 롯데 마! 응원빵은 그와 관계없기 때문에 지금도 세븐일레븐에서 꾸준하게 생산, 판매되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팬 입장으로선 크보빵 라인업에 들어가지 못하고 독자적인 브랜드로 나온 게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 셈.
여튼 오늘 소개할 상품은 세븐일레븐 단독 PB상품으로 나온 '마! 바다샌드 크림빵' 입니다.
달콤짭짤한 소다크림을 샌드한 카스테라 스타일의 크림빵으로 가격은 1,900원.

제품 포장 후면에 인쇄된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빵 한 개(96g) 당 열량은 398kcal.
제조사는 롯데웰푸드입니다.

봉지 안에는 보름달빵과 굉장히 유사한 모양, 크기의 둥그런 카스테라 케이크 한 개가 들어있어요.

빵 한 개 중량이 96g으로 꽤 묵직한 편입니다.

둥근 카스테라 사이 옅은 하늘색을 띠는 소다 크림이 샌드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빵에 들어간 크림이 푸른 색 계열이라... 상당히 식욕을 떨어뜨리게 만드는 색인데요,
게다가 다른 크림도 아니고 소다 크림이라니... 보통 소다는 음료나 아이스크림 같은 데 넣는 재료 아닌가, 왜 이걸 빵에...?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제품이긴 합니다. 그래서 처음엔 '무슨 괴식일까 한 번 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에요.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맛있네요. 소다 크림이 카스테라 빵과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음.
상큼함보다는 상쾌함 쪽, 이 상쾌한 뒷맛이 남는 달콤한 크림이 그닥 느끼하지 않고 카스테라빵과 꽤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빵 자체는 보름달빵과 상당히 유사한 구성이라 그냥 크림 종류만 다른 보름달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다만 양산빵치고 크림의 양이 꽤 넉넉해서 빵이 퍽퍽하지 않고 크림과 함께 나름 부드럽게 조화되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그래도 양산빵 특유의 한계가 있긴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이 정도면 뭐 괜찮네' 라는 인상으로 남은 빵이었습니다.
. . . . . .

롯데 자이언츠의 띠부띠부씰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참고로 롯데 자이언츠 전용 제품이라 타 구단의 선수, 캐릭터는 나오지 않을 것인데요...

롯데 자이언츠 정훈 선수의 유니폼 캐릭터가 나왔습니다. 여긴 사진 말고 이런 것도 있구나...
정훈 선수의 등번호가 있는 유니폼, 그리고 자이언츠 로고 띠부씰 당첨... 이라고 해야 하나?
2025. 6. 1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