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1.8.5. 쫀득한 마카롱 민초(CU) / 모여라 민초단, 2탄! 뒤로 갈수록 강도가 세지는 이색적인 세 가지 맛의 민트(초코) 마카롱.

반응형

오늘 소개할 상품은 CU편의점의 냉장 디저트 상품으로 출시된 '쫀득한 마카롱 민초' 입니다. 가격은 3,300원.

고급 디저트 과자 중 하나인 '마카롱'이 꽤 유명해지면서 이제 편의점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을 정도로

그 문턱이 상당히 낮아진 편인데요, 꼭 CU가 아닌 다른 편의점에서도 이제 냉장 마카롱 같은 전용 디저트는

그리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런데 CU에서 민초 마카롱을 다 내놓네요...ㅋㅋ

 

이건 못 참지~~ㅋㅋㅋㅋ

 

 

본 상품은 '민트 마카롱', '민트초코 마카롱', 그리고 '민트 헤이즐넛 초코 마카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영양성분표.

용기에 들어있는 마카롱 세 개(70g)의 열량은 303kcal로 개당 100kcal 꼴. 열량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도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투명 스티커에 흰색 글씨로 프린팅되어 있어 가독성을 높이고자 스티커를 검은 접시 위에 붙여 보았습니다.

 

 

용기 안에는 총 세 개의 마카롱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세 개의 마카롱이 전부 동일한 색이 아닌 제각각, 필링과 코크 반죽이 완전히 따로 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눈치챈 분도 계시겠지만 같은 민트초코 마카롱임에도 불구, 세 가지 맛이 조금씩 다릅니다.

 

 

제대로 즐기기 위해(?) 따끈한 커피도 한 잔 준비했어요ㅋㅋ

 

 

다른 분 후기를 보니 세 종류의 마카롱은 색만 다른 게 아니라 민트맛의 강도 또한 다르다고 하더군요.

먼저 가장 왼쪽에 있는 이 마카롱의 민트맛이 가장 약하다고 합니다. 이름은 민트 헤이즐넛 초코 마카롱.

 

 

민트 코크 사이 초콜릿 필링 안에 헤이즐넛 크림이 들어있어 진한 헤이즐넛의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마카롱.

세 가지 마카롱 중 가장 단맛이 강하고 민트맛이 약합니다. 민트는 그냥 가볍게 스쳐지나간다는 느낌.

참고로 세 종류 마카롱 중 이걸 제일 먼저 먹는 걸 추천합니다. 맛이 약한 순부터 강한 순으로 가는 게 좋으니까요.

 

 

다음은 '민트초코 마카롱' 입니다. 민트 코크에 초콜릿 필링이 들어간 제품.

민트색과 진한 초콜릿 색이 자연스레 섞인 필링이 되게 예쁜데요, 와 어떻게 이런 색이 다 나왔지ㅋㅋ

 

 

아쉽게도(?) 반대편은 그냥 초콜릿 필링입니다.

우리가 익히 예상하기 쉬운 아주 모범적인 민트초코 맛이 느껴지는 마카롱으로 입안이 화해지는 느낌이 좋네요.

그리고 대량 생산되는 편의점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푸석하지 않고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질감이 나쁘지 않아요.

 

 

마지막은 세 종류의 마카롱 중 민트맛의 끝판왕, 초콜릿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 '민트 마카롱' 입니다.

민트 코크에 초콜릿은 섞이지 않은 순수한 민트색의 민트크림 필링이 들어간 그야말로 민트의 끝판왕급으로

맛 역시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강력. 초코맛도 느껴지지 않는 순수하게 입이 화해지는 민트의 폭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마카롱은 '민트초코' 제품이 아니에요. 그냥 순수한 '민트' 그 자체기 때문에 민트초코와는 방향성이 다른 제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비유는 아니지만, 양치나 가글을 하고 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쎈(...) 맛이었습니다.

 

세 개의 마카롱이 서로 맛이 달라 그 차이를 즐기며 점차 센 단계로 도전할 수 있는 CU의 '쫀득한 마카롱 민초'

꽤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컨셉의 제품이니만큼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2021. 8. 5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