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2.3.17. 옥수수깡(오리지널&하바나옥수수맛) / 농심의 다섯번째 '깡' 시리즈. 옥수수모양 그대로 달콤바삭한 스낵.

반응형

오늘 소개할 상품은 농심에서 출시한 '옥수수깡' 시리즈 입니다.

흔히 농심의 '깡' 시리즈 하면 '새우깡', '양파깡', '고구마깡', '감자깡' 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이 농심의 대표스낵 '깡' 시리즈의 다섯 번째 신상품으로 이번엔 옥수수를 이용해 만든 스낵이라고 하는군요.

현재 오리지널(오른편), 그리고 하바나옥수수맛(왼편) 두 가지 상품이 있으며 둘 다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둘 다 편의점 기준 1,500원이며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하면 1,000~1,200원 선에 구매 가능합니다.

 

 

먼저 오리지널 옥수수깡부터 집어 보았습니다.

1973년, 고구마깡의 마지막 출시 이후 약 40년 만에 새롭게 나온 농심 깡 시리즈라고 하는군요.

한편으론 깡 시리즈가 그렇게 오래 된 건가 싶어 조금 놀랍더군요. 새우깡이야 그렇다쳐도 다른 건 몰랐는데...;;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70g) 열량은 370kcal.

 

 

봉지 안에는 옥수수 모양의 과자가 여러 개 들어있는데요, 가루 많이 날리는 과자니 조심하시기 바래요.

크기는 다른 깡 시리즈에 비해 좀 큼직한 편이지만, 한 입에 넣기 부담 없는 사이즈니 그냥 하나씩 집어먹으면 됩니다.

 

 

이거 달콤한 맛입니다. 달콤하고 진한 옥수수맛 뒤에 아주 약하게 짭짤함이 남는 맛.

약간 비유하면 그 콘스프와 비슷한 풍미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여튼 생각보다 되게 달콤하고 바삭바삭해서 꽤 괜찮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가루가 많이 날려 손에 좀 묻는다는 불편이 있긴 하지만, 그 외엔 큰 불만 없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 . . . .

 

 

두 번째 상품은 옥수수깡의 파생 시리즈 중 하나인 '하바나옥수수맛' 입니다.

구운 옥수수 위에 치즈, 칠리파우더, 파마산치즈 등을 뿌린 멕시코 음식 '엘로테' 컨셉으로 만든 제품이라는군요.

하바나라는 이름이 붙은 건 뉴욕의 한 카페 메뉴로 이 제품이 알려져 그 카페 이름인 '하바나' 가 붙은 거라고...

가격은 오리지널 옥수수깡과 동일합니다.

 

 

제품 후면에는 역시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70g) 열량은 365kcal로 의외로 오리지널보다 아주 약간 열량이 낮습니다. 거의 큰 의미없는 수치지만...;;

 

 

동일한 옥수수모양의 스낵이 들어있긴 한데, 전체적으로 스낵이 붉은빛을 띠고 있는 게 특징.

좀 더 매콤한 맛의 스낵이라는 걸 알 수 있겠군요.

 

 

이 쪽은 확실히 오리지널에 비해 맛이 좀 더 강한 편입니다.

달콤한 옥수수깡에 매콤한 칠리맛과 치즈맛이 좀 더 강화되었네요. 조금 더 자극적이고 단짠단짠한 느낌.

오리지널에 비해 훨씬 매워진 맛이라 맥주안주 등으로 가볍게 즐기기엔 이 쪽이 더 어울리겠다는 인상이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이것도 오리지널 못지않게 꽤 맛있어요. 아니 오리지널에 비해 좀 더 익숙한 맛이라고 보면 될 듯.

은근히 뒷맛이 꽤 얼얼할 정도로 맵게 남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야 할 듯.

 

둘 다 맛있게 먹긴 했습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 쪽의 만족도가 좀 더 높았습니다.

 

2022. 3.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