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한식

2022.3.19. 이돈집(한양대-왕십리) / 한양대 김치찌개의 강자, 단돈 1천원에 라면사리는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반응형

한양대-왕십리 라인에서 '장어구이' 와 함께 김치찌개 전문점으로 유명한 '이돈집'

여기는 오픈 당시 한 번 찾아간 적 있었는데, 이후 자리를 완전히 잡아 지금은 줄 서서 들어갈 정도로

아주 잘 나가는 김치찌개 전문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되게 오래간만에 다시 한 번 찾게 되었습니다.

2018년 8월에 갔으니 거진 3년 반만의 재방문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돈집 첫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425617)

 

2018.8.4. 이돈집(왕십리-행당동) / 돼지고기 반근이 통째로 들어간 푸짐한 김치찌개와 마가린 계란

왕십리 한양대 대학가에 새로 김치찌개 전문점이 생겼습니다. '이돈집' 이라는 가게로행운돈까스, 와와정식, 알촌 등이 몰려있는 한양게임센터 뒷쪽 골목에 있는데요, '근고기 김치찌개' 라는

Ryunan9903.egloos.com

 

 

가게 한 쪽에 쌓여있는 사리면 담겨있는 양동이.

 

 

창가 쪽 자리를 잡고 앉은 뒤 기본 식기 세팅.

참고로 실내 사람들이 많아 메뉴판을 따로 찍지 못했는데, 저는 '반근세트' 를 주문했습니다.

돼지고기 반근 김치찌개(2인) + 삼겹제육 + 밥2개로 구성된 세트로 가격은 18,000원.

참고로 여기서 삼겹제육을 빼면 4,000원이 빠진 14,000원에 김치찌개와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메뉴를 시키면 인원수에 맞춰 계란후라이가 하나씩 제공됩니다.

계란은 반숙 후라이로 한쪽면이 노릇하게 구워진 상태로 제공.

 

 

대접에 담겨나오는 밥도 공기밥에 비해 월등히 많은 양.

여기 기본밥이 진짜 많이 나와서 양 많은 분들께 제격일 듯.

 

 

밥 하나당 마가린 한 조각이 담겨 있는 간장 종지가 하나씩 나옵니다.

버터가 아니라 마가린입니다.

 

 

밥 위에 마가린과 간장을 부은 뒤, 그 위에 반숙 계란후라이를 올려놓습니다.

 

 

계란후라이의 노른자를 탁 터뜨려 노른자가 밥알 안으로 스며들게 만든 뒤...

 

 

밥의 뜨거운 열기에 마가린을 녹이면서 슥슥 비비면 마가린 간장밥 완성.

김치찌개와 함께 이 간장밥을 즐기면 되는데요, 이거 좋아하는 분들은 반찬 없이 이것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듯.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어릴 적 마가린과 간장 넣고 밥 비벼먹는 친구들 많았지요.

 

 

근고기 김치찌개 2인.

사진을 따로 찍진 못했습니다만, 냄비는 처음 나올 때 김치만 담긴 상태로 나오고

별개로 도마에 삶은 돼지고기 반근, 두부, 파 등을 따로 담아온 뒤 김치찌개 냄비에 직접 넣는 식으로 조리합니다.

돼지고기는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진 상태로 제공되고요.

 

별도의 반찬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테이블당 1,000원을 추가하면 라면사리가 담긴 양동이를 내어주는데,

그 안에 담긴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개를 먹든 10개를 먹든(그런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라면사리 가격은 무조건 테이블당 1,000원.

 

 

라면사리 하나 넣고 끓이는 중.

 

 

일단 면 익은 것부터 먼저... 저는 라면을 좀 꼬들하게 해서 먹는 편이라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건져먹는 편.

별도로 앞접시를 따로 안 주는데, 앞접시 필요하신 분은 따로 요청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제육볶음도 함께 나왔어요. 삼겹살을 양파와 함께 넣고 매콤하게 볶아낸 직화제육입니다.

약간 김치찌개와 함께 즐기는 사이드메뉴 같은 개념인데, 단품으로 따로 시키면 6,000원이지만

김치찌개와 함께 세트로 시키면 2,000원이 할인되어 4,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직화제육 퀄리티 꽤 괜찮은 편. 양파를 함께 넣고 볶아 살짝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여운이 남는 맛은

마가린, 간장과 넣고 함께 비빈 밥반찬으로 아주 잘 어울립니다. 김치찌개만 먹기 심심할 때 곁들이기 좋은 맛.

 

 

푹 끓인 김치도 돼지고기 기름기를 머금은 국물이 스며들어 아주 괜찮습니다.

신맛이 그리 강하지 않고 얼큰한 맛이 강조된 편이라 신맛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제 취향에 아주 잘 맞는 맛.

새콤한 계열의 김치찌개가 아닌 얼큰한 계열의 김치찌개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이기도 하고요.

 

 

고명으로 두부도 들어있습니다.

 

 

한 입 크기로 썬 돼지고기는 이렇게 밥 위에 올려먹으면 훌륭한 궁합을 자랑.

2인 김치찌개 기준으로 돼지고기가 반근 들어가니 구워먹는 고깃집 기준으로도 인당 1인분 약간 안 되는 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고기가 넉넉하게 들어간다는 뜻. 역시 김치찌개는 돼지고기가 들어가야 최고로 맛있지요.

 

 

넣을까 말까 하다 라면사리를 하나 더 넣었습니다.

 

 

이번엔 약간 국물이 졸아들어 처음 먹었을 때보다 조금 더 자극적인 맛이 강해지더군요.

국물에 끓여먹는 라면이라기보다는 국물에 볶아먹는 볶음라면 같은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던 맛.

 

 

한국인 거의 대부분 좋아하고 직장인 외식 인기 1위라고 하는 '돼지고기 듬뿍 넣은 김치찌개'

진짜 든든하게 먹기 좋은 김치찌개집, 이돈집. 3년 반만에 재방문했는데 왜 자리를 안정적으로 잡고

지금은 사람들이 줄 서서 들어갈 정도의 인기 있는 가게가 되었는지 충분히 납득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잘 먹었어요.

 

 

돼지고기 넣은 김치찌개 좋아하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

한양대 장어구이와 더불어 이 근처에서 김치찌개 먹기 가장 좋은 가게입니다.

 

 

2022년 들어 외식물가가 상당히 많이 올랐는데, 보통 식사 가격이 한 번 오르면 500원, 1,000원 선 오르는 게

일반적이었던 예전과 달리 2022년엔 한번에 식사 가격이 2,000원씩 오른 가게들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내어주기로 유명한 한양대 와와도 평균 식사 가격이 1,000~2,000원 정도 올랐더라고요.

다만 저 오른 가격을 감안해도 여전히 다른 식당 대비 압도적으로 저렴한 것은 맞지만요...^^;;

 

 

사실 이 날, 요 우동집을 한 번 가 보려 했는데 아직 영업 전이라 김치찌개로 우회했었습니다.

(오른쪽 백채 김치찌개 말고) 그런데 그 우회한 게 전화위복이 되어 되게 맛있게 잘 먹고 나오게 되었고요.

 

 

※ 이돈집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5,수인분당,경의중앙 왕십리역 6번출구 하차, 성동구 마조로3길 7 1층

http://edongogi.itrocks.kr/

 

이돈집 근고기김치찌개

왕십리역맛집 행당동 한양대 맛집 왕십리 김치찌개맛집 김치찌개 밥집 한식 광진구

edongogi.itrocks.kr

2022. 3.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