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치빵에 이어 소개하는 빽다방의 '네모머핀 초콜릿' 이라는 디저트 케이크.
초콜릿 칩으로 진한 맛을 더한 머핀으로 빽다방 치고 의외로(?) 정상적인 이름을 가진 제품이기도 합니다. 가격 2,300원.
제품 포장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영양성분표. 한 개(140g) 당 열량이 무려 527.8kcal나 되는데요(...)
크기는 바로 직전 포스팅에 소개했던 공공치빵의 2/3정도밖에 안 되는데도 불구하고 무게가 훨씬 나가는 걸 보니
그만큼 밀도가 엄청 높은 머핀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크기 작다고 대충 먹었다간 칼로리 폭탄에 빠지기 쉬운 제품.
제품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부분.
비닐 포장 안에는 초콜릿 칩이 박혀 있는 네모난 모양의 검은 머핀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거의 오징어먹물을 넣은 빵 아닐까 싶을 정도로 유달리 새까만 외형이 특징. 일반적인 초콜릿 머핀보다 더하더라고요.
사진에서도 어느 정도 느껴지겠지만 생각 이상으로 엄청... 꾸덕꾸덕하고 찐한 맛입니다.
꾸덕함의 정도를 넘어서 거의 찐득찐득... 이란 느낌이 들 정도로 되게 찐하고 촉촉한 질감인데요, 이게 어느 정도냐 하면
보통 진하면서 촉촉하다고 하면 다들 좋아할 만한 요소잖아요, 근데 그 정도가 너무 강해 오히려 호불호가 생길듯한 느낌.
이렇게 일반 빵처럼 베어물어 먹는 방식은 별로 추천하지 않고 접시에 놓고 포크로 조금씩 떼어먹는 게 더 좋겠습니다.
한 입 베어물었을 때 칼로리 높겠다... 라고 직감할 정도로 엄청 진하고 단맛 강한 초콜릿 머핀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저는 이거 다음에 기회 생기면 커피랑 같이 먹어보고 다시 한 번 판단을 내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2. 6. 1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