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에서 출시, 양산빵 치고 꽤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 그 볼륨감과 뛰어난 맛으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연세우유빵' 을 한 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연세우유빵은 총 네 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각각 '우유생크림빵', '메론생크림빵', '단팥생크림빵', '초코생크림빵' 의 네 가지 종류라고 합니다.
이 중 제가 제일 먼저 구매한 것은 '우유생크림빵' 으로 가격은 CU편의점 기준 2,700원입니다. 일반 양산빵의 약 두 배.
연세우유에서 만든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림빵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냉장보관 제품이라 냉장 진열대에 있습니다.
제품 포장 뒷부분에 인쇄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130g) 당 열량은 402kcal.
비닐 포장 안에는 전용 케이스와 함께 그 안에 동그랗고 윤기가 살짝 보이는 크림빵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안에 크림이 들어있는 제품이라 보관 중 찌그러질 시 크림이 새어나오는 걸 막기 위해 완충제 개념의 케이스를 넣은 듯.
빵 한 쪽에 사진과 같이 크림이 묻어있는 부분을 볼 수 있는데, 빵이 터져 그 안의 크림이 비집고 나온 것이 아니라
빵 안에 구멍을 뚫어 크림을 주입시킨 흔적입니다. 잘 보면 구멍이 하나 있는데 안으로 크림을 주입시키는 방식으로 제조.
빵을 반으로 갈라 보았는데요, 굉장히 보드라운 질감이라 칼로 자를 때도 크림이 터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잘랐습니다.
크림이 듬뿍 들어갔다는 것이 허언이 아닌 듯 합니다. 거의 빈 공간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림으로 가득 차 있어요.
빵 껍질이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 안 되고 그 안에 연세우유 생크림이 가득 차 있는데, 제과점빵도 이런 크림양은 드물 듯.
맛 또한 굉장히 준수한 편입니다. 엄청 보드라우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달콤한 우유크림이 눈처럼 사르르 녹는 느낌.
최근 막 맛있는 빵 먹을 때 달지 않아 좋다 - 이런 말이 있습니다만, 이건 그런 건 아니고 크림 단맛이 꽤 강한 편이에요.
다만 그 단맛이 눈 녹듯 부드러운 크림의 질감 덕에 농후하게 느끼하거나 물리지 않고 자연스레 퍼지는 것이 일품.
이 정도면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빵과 비교해도 밀리기는커녕 훨씬 우수한 수준인데, 처음에 가격만 보고
뭔 양산빵이 이렇게 비싸... 라고 살짝 망설였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질 정도군요. 이건 꼭 먹어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제 취향에 잘 맞을 것 같은 메론우유크림빵, 그리고 단팥우유크림빵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2022. 8. 2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