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퍼 계열에 가려져 상대적으로 존재감은 희박하지만 꽤 오래 전부터 버거킹의 스테디셀러로 인기를 끌어 온 버거킹의
'불고기버거' 시리즈. 그 사이 몇 번의 리뉴얼을 거쳤는데, 이번엔 '비프 불고기버거' 라는 이름으로 리뉴얼되었더군요.
오늘 소개할 햄버거는 버거킹의 '비프 불고기 버거' 로 가격은 단품 3,900원, 세트 5,200원입니다.
카카오톡 쿠폰으로 단품 구매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있었으며 버거킹 앱에서도 할인 쿠폰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와퍼 시리즈가 아닌 일반 버거 라인업이라 '싱글' 로고가 새겨진 범용 버거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 라는 표기가 불고기버거를 뜻하는 의미일 듯. 버거킹은 이렇게 색연필로 글씨를 써서 버거를 구분하더군요.
쇠고기 패티 위에 불고기 소스, 그리고 그 위에 양파와 양상추, 마요네즈로 마무리한 가장 기본적인 구성.
사실 외형 자체는 기존에 판매하던 버거킹 불고기버거과 크게 차이 없습니다. 이름만 조금 바뀐 게 아닌가 싶을 정도.
볼륨감 하나만큼은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보다 이 쪽이 더 좋은 편이긴 해요. 양상추도 풍성하게 들어간 편.
그리고 무엇보다 맥도날드 불고기버거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 쪽은 돼지고기, 여긴 쇠고기 패티를 쓴다는 점.
맛은 사실 기존 불고기버거와 뭔 차이가 있나 싶을 정도로 아주 유사한 불고기버거 맛입니다.
쇠고기 패티와 함께 불고기 소스의 달달한 맛,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한국적인 버거의 맛.
달달한 양념의 불고기버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싫어할 리 없는, 내용물은 단순해도 조화가 좋은 괜찮은 버거에요.
버거 자체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으니 양 많은 분들에게 한 끼 식사로는 좀 아쉬울 수 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버거킹 세트메뉴의 감자튀김은 추가요금 없이 콘샐러드, 코울슬로, 21cm치즈스틱, 너겟 3조각과 교환 가능하던...
취향에 따라 바꿔먹으면 되긴 하지만 이 날은 감자튀김이 먹고 싶었던 날이라... 역시 가장 기본적인 게 최고.
2022. 11. 1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