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0.4.22.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 진한 가나슈 루비 케이크(스타벅스) / 2020년 4월 코로나 시국의 벚꽃 풍경

반응형

매년 봄 시즌마다 반복되는 2020년 스타벅스의 봄 한정 음료. 올해의 음료는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이라는 음료입니다.

음료 위에 화이트 초콜릿을 사용하여 벚꽃이 만발한 벚꽃나무의 그림이 라떼아트처럼 그려진 음료로

여태껏 마셔본 스타벅스의 봄 한정 음료 중 가장 비주얼적으로 화려하고 좋은 인상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처럼,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분홍빛 새콤한 체리향이 감도는 꽤 만족스러웠던 음료.

 

 

봄 한정 음료와 함께 한정 케이크도 나왔는데요, 올해의 케이크는 '진한 가나슈 루비 케이크' - 가격은 6,900원.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벚꽃 모양의 납작한 분홍색 초콜릿 위에 벚꽃잎을 나타낸 초콜릿 가루가 얹어져 있습니다.

 

 

포크로 살짝 눌러보니 쉽게 잘리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단단하고 꾸덕꾸덕한 질감.

보들보들한 식감보다는 단단하고 꾸덕꾸덕한 진한 초콜릿 맛이 매우 묵직하게 전달되는 케이크

아주 달콤하고 진한 농도의 초콜릿 케이크를 좋아하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로서는 폭신폭신하고 가벼운 맛보다는 묵직하고 진한 맛을 더 선호하는지라 제 취향에 정말 잘 맞았던 케이크였습니다.

 

아직 4월, 봄 시즌이고 스타벅스 한정 음료와 케이크는 지금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한정 음료와 케이크로 봄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늦지 않았으니 가까운 스타벅스를 찾아보세요.

 

. . . . .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올해는 수많은 벚꽃축제 및 벚꽃놀이 행사가 전부 취소되었는데요,

행사가 취소되었어도 벚꽃은 이곳저곳 많이 피었기에, 지난 4월 초, 사람들과 일정 거리를 두고 마스크 낀 상태로

조심조심 사람들과 거리 두고 다니면서 화려하게 핀 2020년 벚꽃을 조금이나마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매년 벚꽃 시즌마다 축제를 열면서 각종 상점가가 펼쳐졌던 강동구의 벚꽃 명소, 명일동 삼익그린아파트 2차.

 

 

삼익그린 2차 아파트는 이제 재건축 이야기가 나오는 곳이라 앞으로 이 벚꽃을 볼 날이 많이 안 남았습니다.

이후 재건축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벚꽃만큼은 그대로 남겨놓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과연 어떻게 될지...?

 

 

이 쪽은 서울 강동구 상일동, 하남시 경계인 삼성엔지니어링 인근의 고덕천 풍경.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 역시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며 마스크 낀 사람들이 조심조심 산책 중.

 

 

마지막으로 하남시 덕풍천 앞 벚꽃 사진으로 올해의 벚꽃 풍경은 마무리.

벚꽃이 핀 산책로 곳곳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달라' 는 시에서 부착한 현수막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이 곳을 산책하는 사람들 다수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가족 단위로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봄의 벚꽃놀이를 올해는 비록 건너뛰어야 했지만

내년에는 부디 상황이 나아져 많은 사람들이 이 풍경을 마스크 없이 마음껏 만끽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역에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힘 내란 응원과 더불어 일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2020. 4. 2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