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피자,치킨 또는 배달음식

2023.11.14. 꼬꼬아찌 숯불치킨(왕십리-행당동) / 숯불순살양념과 함께하는 달콤한 숯불양념맛 라면사리와의 조합

반응형

 

한양대학교 대학가가 있는 왕십리역 근처의 '꼬꼬아찌 숯불치킨' 이란 가게를 얼마 전에 다녀왔습니다.

여기 예전에 한 번 간 적 있었던 곳인데 꽤 괜찮았던 기억을 갖고 있어 다시 한 번 재방문한 것.

달콤하고 불향 가득한 숯불에 구운 순살치킨으로 유명한 곳으로 여기 이외에도 여러 곳에 점포가 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해가 지기 전인 조금 이른 시각에 와서 실내는 비교적 한산한 편.

나갈 때 즈음 되니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 어느내 실내가 가득 차더군요.

 

 

 

메뉴판을 한 컷. 대표 메뉴는 '숯불 순살 양념' 입니다.

기본 사이즈와 대 사이즈 두 가지가 있는데, 가격차가 3천원밖에 되지 않아 거의 대부분 대 사이즈를 시키곤 합니다.

그리고 매장 내 SNS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증시 라면사리를 무료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으니

각 SNS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참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 안주로 나오는 마카로니 뻥튀기.

 

 

 

역시 기본으로 나온 아일랜드 드레싱을 얹은 채썬 양배추.

 

 

 

치킨무.

 

 

 

일행 중 술을 못 하는(별로 좋아하지 않는) 친구가 하나 있어 칠성사이다 큰 걸 한 병.

 

 

 

때마침 매장에서 한맥 맥주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한맥 병맥주 한 병 가격이 5,000원인데, 치킨과 함께 두 병 주문시 2,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이 경우 생맥주 가격과 가격차가 없어지기 때문에 '뭐 이벤트니까 한 번 해 봐도 되겠지' 하여 한맥 두 병 주문.

 

 

 

한맥은 나왔을 당시 집에서 캔으로 한 번 마셔본 것 이외에 수원 BHC에서 이벤트로 한 번 더 마셔본 적 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 마시는 맥주.

 

 

 

일단 잔에다 한 잔 따라놓고 치킨 나오기를 기다리는 중.

 

 

 

'숯불순살양념(대 - 23,000원)' 과 라면사리 도착. 한 접시에 함께 담겨 나왔습니다.

 

 

 

라면사리의 경우 그냥 면만 삶은 게 나오는 게 아니라 숯불양념 소스를 넣고 비빈 비빔면으로 나옵니다.

위에 두 종류의 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하는데, 이 덕에 약간 불닭볶음면(실제 맵지는 않습니다) 같은 느낌으로

닭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가게에 비해 라면사리 가격이 2,500원으로 높은 편인데 이렇게 나오면 무조건 인정.

 

 

 

메추리알 세 개가 고명으로 얹어져 나오는 숯불양념치킨은 한 입으로 먹기 좋게 썰어져 있습니다.

양념도 골고루 잘 배어있고 특유의 불에 구운 향도 꽤 강하게 느껴지더군요.

 

 

 

함께 주문한 '셀프 주먹밥(3,500원)'

그릇 안에 흰쌀밥과 함꼐 김가루, 마요네즈, 그리고 잘게 다진 단무지를 얹어 낸 음식으로

같이 나오는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비벼서 한 입 크기로 직접 뭉쳐 만들어 먹는 주먹밥입니다.

 

 

 

좀 뜨거워서 잘 비비는 게 쉽지 않긴 한데 이렇게 뭉쳐 만들면 됩니다.

 

 

 

골고루 종류별로 하나씩 접시에 담아서 먹기 전 한 컷.

주먹밥과 메추리알, 라면사리에 치킨까지 마치 뷔페 음식처럼 야무지고 알차게(?) 잘 담은 것 같군요.

 

 

 

숯불치킨은 매운맛과 맵지 않은 맛을 고를 수 있는데, 저는 요새 일부러 매운 걸 찾지 않으므로 안 매운 걸 선택.

불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달콤한 양념이 배어든 순살 바베큐로 굉장히 쫄깃쫄깃한 식감이 아주 마음에 드는 맛있는 치킨.

밥반찬으로 먹어도 매우 훌륭할 것 같은 맛. 저거 포장해가면 집에서 밥과 함께 먹어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여기서도 주먹밥과 함께 먹으니 밥과 함께 먹는다 - 라는 것이 성립하긴 하지만...

 

 

 

이 양념에 볶은 라면사리(볶음면)는 오히려 숯불양념치킨보다 이 가게를 더 유명하게 해 준 일등공신 아닐까 싶습니다.

치킨이야 뭐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걸 먹을 수 있다지만 이건 여기 아니면 못 먹는 메뉴거든요.

그냥 라면 하나 삶아 숯불양념 소스에 비빈 거 뿐인데 이게 뭐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다니까요. 순식간에 슥삭.

 

 

 

중간중간 단무지 들어가 오독오독 단맛 씹히고 김가루 뭉쳐 고소한 주먹밥도 하나씩 먹어주고...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한양대, 왕십리의 '꼬꼬아찌 숯불치킨'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이 너무 질린다 싶으면 대안으로 숯불구이 치킨에 한 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치킨은 맥주와 함께 즐긴다고 하지만, 이 숯불구이는 맥주 대신 소주와도 궁합이 아주 잘 맞으니

닭고기와 함께 반주를 즐기고 싶다, 혹은 아주 맛있고 쫄깃한 닭고기를 즐기고 싶다 싶으신 분들은 어느 지점이든 좋으니

'꼬꼬아찌 숯불치킨' 에서 맛있는 숯불 양념 치킨을 드셔보실 수 있길 바래요. 아, 라면사리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 . . . . .

 

 

 

※ 꼬꼬아찌 숯불치킨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5,경의중앙,수인분당 왕십리역 6번 출수, 마조로1가길 요거프레소 옆건물

https://naver.me/xUtUNjU6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2023. 11. 14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