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농심 포테토칩의 새로운 맛, '먹태 청양마요맛' 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700원.
자사 히트상품인 '먹태깡' 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 상품으로 그 먹턔깡맛을 감자칩으로 재현했다고 하네요.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리뷰한 '먹태깡 큰사발면' 과 함께 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먹태깡 큰사발면 리뷰 : https://ryunan9903.tistory.com/2824)
제품 포장 후면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50g) 당 열량은 280kcal.
그리고 캐릭터가 불을... 뿜고 있는데 그런 정도로 매운 제품 아니니까 쫄지 마세요;;
먹태는 농심 - 이라는 이름을 보니 현재 나온 먹태깡큰사발, 먹태청양마요 포테토칩 말고도 농심에서 내는 스낵 중
먹태맛을 첨가한 다른 바리에이션이 또 나올 것 같아보입니다. 과연...?
봉지 안에는 여느 감자칩과 별 차이 없는 평범한 감자칩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감자칩을 뜯었을 때 가쓰오부시 향이 훅 치고 들어오더라고요. 실제 가쓰오부시는 아니고 먹태향인듯.
오, 이거 맛있어요. 표면에 녹색 반점이 있는데 청양고추 분말이 아닐까 싶군요. 살짝 매콤하면서 먹태의 은은한 풍미,
거기에 짭짤하면서도 뒷맛이 달콤한 것이 단짠단짠함을 절묘하게 잘 살린 맛입니다. 이 단짠단짠함이 은근 중독적이라
맥주안주로 함께하기에도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은 맛. 개인적으로 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오리지널 먹태깡보다 이게 더 부담없어 좋다고 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감자칩이다보니
얇은 두께에서 나오는 바삭한 씹는맛이 오리지널 먹태깡보다 더 괜찮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
먹태깡마냥 품절대란 현상이 있는 제품은 아니니 동네 편의점, 혹은 대형마트에서 파는 걸 보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024. 2. 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