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남의 '스타필드 하남' 근방에 위치한 반려동물 카페 '펫타리움(PETARIUM)' 을 가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일부러 여길 목적으로 찾아간 건 아니고 바로 옆에 있는 만두집에서 밥 먹고 차 마실 곳 찾다
굳이 멀리가지 말고 가장 가까운 데 있는 곳으로 가자는 이야기가 나와 찾게된 곳. 바로 옆건물에 붙어있는 곳이라서요...
펫타리움 전경.
주차장에 단독 건물로 있는 꽤 큰 규모의 카페에요. 청담동에 위치한 본점과 별개로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합니다.
베이커리 카페로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 고양이카페는 가본 적 있긴 한데 이런 식의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카페는 처음이라 조금 궁금증을 안은 채 입장.
매장은 총 세 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질적인 본 매장은 2층이라고 보시면 될 듯.
3층은 루프탑, 그리고 높진 않지만 야외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카페이다보니 매장 이용에 있어 안전문제로 제한사항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이 더 잘 아시겠지만 주의사항은 꼼꼼하게 읽고 들어오셔야 할 듯.
2층 출입구에 이렇게 난간이 있는데 이걸 밀고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반려동물 키우는 집 보면 현관 근처에 이거 설치하는 곳도 많더라고요. 밖으로 나가는 걸 방지하기 위한 조치.
베이커리 매대가 조금 있긴 한데 그렇게 종류가 많진 않더라고요. 이 날만 준비를 많이 안 한건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방문한 게 좀 오래되었는데... 그... 크리스마스 이전입니다.
그래서 매장 안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 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전 방문을 이제서야 블로그에 쓰는군요.
빵 종류는 다양하지는 않은 편. 가격은 그냥 베이커리 카페에서 파는 것과 엇비슷합니다.
반려동물 옷이라든가 각종 용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고요. 저는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기 때문에 관심가지 않는 부분.
실내는 굉장히 넓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반들반들한 부분, 카펫을 깔아놓은 부분이 있는데
이 안에서는 반려견들을 그냥 놓아놔도 되는 것 같아요. 견주들은 의자 앉아 커피 즐기고 반려견들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이리기웃 저리기웃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이용 안내. 모든 말 끝마다 '멍' 붙여놓은 게 은근 귀여운...ㅋㅋ
음료 주문 시 펫타리움 로고가 있는 진동벨을 줍니다.
제가 주문한 음료는 '카페 라떼'
작게 하트를 그려준 라떼 음료는 적당히 고소하면서 따끈따끈하게 마시기 딱 좋았습니다.
반려견 카페라 하여 음료 가격이 그렇게 비싸진 않고 그냥 평범한 베이커리 카페 정도의 가격이더라고요.
빵도 좀 먹을까... 싶었지만 좀 전에 만두집에서 워낙 배터지게 먹은지라 빵은 패스하고 그냥 음료만 가볍게.
평일 낮 시간대라 사실 손님이 거의 없어 굉장히 한가한 분위기였는데 그 와중에 매장 내 반려견들이 좀 있더라고요.
두 번째 사진의 조그만 아이는 저 셋 중 덩치가 가장 작은데도 가장 목소리가 크고 엄청 까칠한 애였고(...)
마지막 애는 계속 저희 자리로 와서 서성이면서 아예 저희 테이블 앞에 저렇게 배 깔고 누워버린 엄청 순한 애였습니다.
반려견을 키우진 않지만 이렇게 반려견과 함께 있는 공간에서 커피 마시니 이것도 꽤 좋은 기분이었어요.
꼭 반려동물이 없더라도 이런 분위기 좋아한다면 한 번 오셔서 즐길만합니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꽤 가깝습니다.
. . . . . .
PS : 이번에 함께 만난 분께서 얼마 전 미국을 다녀오셨는데 시애틀의 스타벅스 1호점을 가셨다고 합니다.
거기서 기념품으로 판매하는 스타벅스 1호점 전용 텀블러를 선물해주셔서 받았습니다. 이거 정말 감사히 잘 쓸께요!
심지어 로고도 현재의 스타벅스가 아닌 1971년 1호점이 생겼을 당시의 로고라 더욱 가치있는 것 같아요.
. . . . . .
※ 펫타리움 하남미사직영점 찾아가는 길 : 경기도 하남시 덕풍천서로 85(신장동 254-1) 펫타리움 하남미사
2024. 3. 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