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에서 4월 22일 '지구의 날' 을 맞아 100% 식물성 패티를 이용한 '베러 불고기 버거' 라는 걸 내놨습니다.
예전에 노브랜드 버거에서 베러버거를 한 번 내 놓은 적이 있어 먹어보고 엄청 악평을 했었는데(...)
결국 또 신상품 나온 것에 속아 이 제품을 다시 한 번 접해보게 되었네요. 뭐 그 때에 비해 발전했겠지...라는 기대를 안고.
어쨌든 이번에 먹어본 제품은 노브랜드 버거의 신상품 '베러 불고기 버거' 입니다.
기존 노브랜드 버거의 최저가 제품인 '불고기버거' 바리에이션 중 하나로 기존 고기 패티가 아닌 식물성 패티를 넣어
비건들도 즐길 수 있게 만든 버거... 인 것 처럼 보이겠지만 버거 안에 들어가는 마요네즈라든가 빵(번)에
동물성 재료(계란, 우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건을 위한 버거는 아니고 그냥 한 번 체험해보란 느낌의 버거 같긴 해요.
가격은 단품 3,200원, 세트 5,100원으로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앱에서 단품 구매시 세트 업글 쿠폰을 뿌렸었습니다.
버거 세트를 3,200원... 것도 2024년에 이 가격에 즐길 수 있다니 엄청 파격적인 가격이긴 하네요.
(2023년 6월, 베러버거 체험 : https://ryunan9903.tistory.com/2322)
베러 불고기 버거는 색연필로 'BB' 라고 써 놓는군요.
거의 20년도 더 전이긴 하지만 옛날 롯데리아에 실제 BB라는 이름의 햄버거가 있긴 했는데 말이지요.
물론 이 버거와는 어떠한 연결고리도 없는 제품이긴 합니다.
어우, 여기 양상추 꽤 실하게 넣어줬네...
여튼 버거 구성은 기존 불고기 버거와 동일해요. 불고기 버거 패티 대신 들어간 식물성 패티 위에 불고기 소스
그리고 그 위에 양파와 양상추, 마요네즈 베이스의 전용 소스가 올라가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내용물의 종류가 많지 않아도 양상추를 얼마나 풍성하게 넣어주느냐에 따라 버거의 볼륨감이 달라지는 건 맞네요.
요 근래 먹어 본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 중 가장 양상추를 풍족하게 넣어준 것 같아 외관상으론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확실히 이런 류의 버거는 소스 맛으로 즐기는 게 맞구나...^^;;
달짝지근하고 좀 자극적인 계열의 불고기 소스가 어우러지니 일반 고기보다 식감이나 풍부한 맛이 부족한 식물성 패티도
꽤 괜찮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아니 그 이전에 기분상 그런지 모르겠지만 예전 처음 나왔던 베러버거에 비해
뭔가 패티도 개선이 된 것 같아요. 그 땐 패티 진짜 별로였는데 이번엔 씹는맛도 적당히 있고 소스와의 조합도 잘 어울려
나름 진짜 고기 들어간 버거 먹는 기분을 느꼈거든요. 일단 확실히 이건 생각했던 것보다 꽤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다만 식물성 패티 체험이라는 재미로 한 번 먹어볼 제품이지 꾸준하게 계속 먹어야 할 제품인지에 대해선 살짝 갸우뚱...
기존의 불고기버거 좋아하는 분은 기존 불고기버거 계속 즐기시면 될 듯 합니다.
2024. 4. 2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