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꽤 재미있는(?) 스낵을 하나 발견하여 집어들었습니다. '핫스파이시 피그미 - 돼지껍데기튀김스낵' 이라는 건데요,
말 그대로 돼지껍데기를 튀겨서 스낵으로 만든 제품. 롯데마트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1천원대 초반이었습니다.
포장만 봐도 뭔가 괴식(...)의 기미가 제대로 느껴져서 한 번 낚여보자는 심산으로 구매하게 되었지요.
탄수화물이나 당류 0%의 나름 건강에 좋은 스낵이라는 걸 어필하는 느낌.
미국 농무성의 검수 절차를 통과한 포크스킨 펠렛만을 사용하였다... 라고 하는군요. 이러니 뭔가 더 불안해(...)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좌우로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30g)당 열량은 148kcal로 사실... 밀가루로 튀긴 다른 과자들과 중량대비 열량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돼지껍데기 튀김 스낵이라 밀가루가 안 들어갔으니 열량이 낮을거야... 라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을 듯.
봉지 안에는 뻥튀기처럼 생긴 돼지껍데기 스낵이 들어있습니다. 튀긴 제품이라 모양은 굉장히 불규칙한 편.
어떤 건 조각으로 작게 떨어져나간 게 있고, 어떤 건 안으로 말려들어가 튀겨진 게 있고 이것저것 섞여 있습니다.
식감은 바삭한 뻥튀기의 식감에 매콤한 맛이 첨가되어 매콤 짭짤한 뻥튀기 스낵이라고 보면 되는데,
돼지껍데기를 튀긴 것이다보니 뒷맛에 살짝 특유의 돼지 누린내가 짭조름한 맛과 함께 느껴지는 게 특징.
이게 좀 미세한 거긴 하지만 사람에 따라 의외로 좀 크게 거슬릴 수도 있는거라 누구는 그냥 아무렇지 않게 먹을 수 있지만
누구는 이 특유의 돼지 누린내가 살짝 느껴지는 걸 역하게 느낄 수도 있겠다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껍데기로 만든 스낵' 을 한 번 이색적으로 즐겨보고 싶은 분들, 혹은 운동 등의 이유로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여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스낵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목적이 아닌 이상 개인적으로는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2020. 8. 15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