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0.8.12. 클라우스 생(生) 드래프트(롯데주류) / 생맥주를 그대로 담은 듯한 신선한 맛, 클라우드의 새로운 시리즈

반응형

한국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고깃집 등의 식당에서도 어렵지않게 만날 수 있는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이번에 마트와 편의점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라는 캔맥주가 새로 출시되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100% 맥아(Malt)만을 사용한 올몰트(All Malt) 맥주다. 기존 제품인 클라우드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 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 - 인 맥주라고 합니다.

 

캔으로는 두 가지 종류가 출시되었는데 500ml 큰 캔과 330ml 작은 캔,

그런데 특이하게도 작은 캔은 기존 다른 355ml 맥주 캔, 일명 '뚱캔' 이라고도 불리는 스터비캔이 아닌

330ml의 슬림한 슬릭캔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용량이 약간 적어지긴 했지만, 뭐 크게 눈에 띌 정도까지는 아닌 듯.

가격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GS슈퍼마켓에서 낱개로 하는 걸 구매했는데 대략 작은 캔 하나에 1천원 약간 넘었던 걸로...

 

 

용기 측면에 프린팅된 제품 정보. 알콜 도수는 4.5도입니다.

 

 

전용잔은 아니지만, 맥주잔에 따라서 한 잔 마셔보았는데요,

100% 몰트 맥주인 기존의 클라우드에 생맥주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탄산감이 더해진 맛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기존의 클라우드에 비해 탄산의 톡 쏘는 감이 강해 좀 더 시원하게 꿀꺽꿀꺽 넘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맛 자체는 개인적으로 기존 클라우드가 나은 것 같기도 했지만요. 이 맥주는 정말 더울 때 가볍게 벌컥벌컥 마시기 좋은 맥주일 듯.

 

나름 마트에서 열심히 홍보중이고 판촉 행사도 많이 하는 것 같으니 보이면 한 번 정도 사 마셔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다만 요즘은 수입 맥주가 워낙 좋은 가격에 다양하게 나온지라 시장에 쉽게 안착할 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2020. 8. 1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