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상품도 스타벅스의 신상품 샌드위치인데, 꽤 재미있는 상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로스티드 치킨 & 치즈 샌드위치' 라는 제품으로 일단 가격은 6,500원.
쫄깃한 사각 감자 치아바타 사이 춘천식 닭갈비 스타일로 만든 치킨과 치즈, 고구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샌드위치... 라고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어요. 이 제품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특화매장 '더 춘천 의암호R' 지점에서만 판매하던
한정 제품으로 이번 2025년 1월부터 전국 매장에서도 확대 판매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춘천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으로 닭갈비가 있지요. 그 매콤한 춘천식 닭갈비를 샌드위치로 재해석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포장 후면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개(150g) 당 열량은 367kcal.
비닐 포장 안엔 종이 케이스에 들은 치아바타 샌드위치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겉의 빵은 좀 두꺼운 치아바타빵. 그 사이로 고추장 양념에 버무린 순살닭갈비, 그리고 치즈가 한 장 들어있습니다.
차가운 상태기 때문에 이대로 바로 먹으면 안 되고 전자렌지, 혹은 오븐에 반드시 데워먹는 걸 추천.
한 번 데우면 안에 들어있는 닭고기가 따끈하게 익으면서 그 아래 치즈도 녹진하게 녹아들어 흘러내린 걸 볼 수 있습니다.
여튼 고기, 치즈가 잘 녹아들 때까지 따끈하게 데운 뒤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크기는 일반적인 햄버거 정도 사이즈가 되네요.
양념닭갈비 위에도 찐득하게 녹아든 치즈, 그리고 뭔가 노란 덩어리가 보이는데 해당 덩어리의 정체는 고구마.
아마 춘천식 닭갈비에 야채와 별개로 고구마를 집어넣고 함께 볶아낸 걸 의도한 것 같습니다. 닭갈비 볶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
넣어 치즈닭갈비로 즐기는 방식도 많은데 이를 재현하고자 치즈도 넉넉하게 넣은 것 같고요. 여튼 속의 재료는 치즈닭갈비 그 자체.
이거 맛도 너무나 닭갈비인데... 우리가 익히 잘 아는 그 매콤한 양념닭갈비에 치즈의 고소함이 한층 더해진 맛.
그래도 샌드위치니 어느정도 맛을 새롭게 내었을 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솔직한 양념닭갈비 맛이라 더 설명할 게 없어요(...)
그냥 순살 닭 정육 넣고 매콤하게 볶은 양념닭갈비, 거기에 고구마와 치즈를 듬뿍 올려 그걸 빵 사이에 끼워먹는 맛입니다.
맛이 없는 건 아니고 그만큼 안정적이고 아는 맛이라 좋았습니다. 폭신한 질감의 치아바타 빵의 쫄깃함과도 나름 식감이 좋았고요.
개인적으로 꽤 맛있게 먹었던 제품. 다만 이걸 커피와 함께... 라면 꽤 큰 의문이 드는데, 이건 아무리봐도 콜라나 맥주가 함께해야
훨씬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제품 자체는 좋음, 근데 커피집 샌드위치로는 조금 의문. 이게 제가 느낀 감상입니다.
2025. 1. 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