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5.2.12. 나가사키 명과 크루즈(長崎銘菓 クルス) / 일본 나가사키현 명물과자, 다섯 가지 맛의 크림이 샌드된 십자가무늬 전병과자

반응형

 

얼마 전 일본 나가사키현 여행을 다녀온 친구가 선물로 사 갖고 온 나가사키 명물과자 '크루즈(クルス)' 라는 제품입니다.

같이 만나서 밥 먹고 카페에 차 마시러 갔을 때 이 선물 박스를 꺼내보았어요.

스테인드 글라스 모양의 천주교 성당, 그리고 수녀님의 얼굴 모습이 그려진 박스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가격은 잘 모름.

 

'크루즈(クルス)' 는 포르투갈어로 '십자가'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천주교 신자들이 많고 천주교가 먼저 전래된

이 지역의 특징을 살린 제품인 것 같아요. 실제 나가사키 유명관광지 중에는 '오우라 천주당' 이란 성당이 있기도 하고요.

(나가사키 오오우라 텐슈도 : https://ryunan9903.tistory.com/2802)

 

2024.1.21. (14) 26인의 순교한 성인들을 기리기 위한 성당, 오오우라 텐슈도(오우라 천주당 - 大浦天

JR패스 오르기 직전 떠난 2박 3일 북큐슈 막차 복습여행 (14) 26인의 순교한 성인들을 기리기 위한 성당, 오오우라 텐슈도(오우라 천주당 - 大浦天主堂) . . . . . . 데지마 워프를 나와 다음으로 이동

ryunan9903.tistory.com

 

 

 

종이 포장을 벗겨내면 그 안에 과자가 들어있는 박스 포장이 나오는데, 박스 포장의 패턴도 십자가 모양.

 

 

 

박스 안에는 개별 포장되어 있는 과자가 여러 개 들어있습니다. 포장 디자인이 제각각인데 포장마다 맛이 다 다르다고 해요.

이 박스 안에는 총 다섯 가지 종류의 맛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의 제품 설명 포장을 제외하고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생강, 커피, 유코(ゆうこう)라고 불리는 레몬 계열 과일,

딸기, 그리고 말차입니다. 포장지는 생강이 제일 심플, 그리고 말차가 가장 화려하고 눈에 띄네요.

 

 

 

기본적으로 모든 과자는 다 센베과자 특유의 바삭바삭한 질감, 그리고 그 사이 크림이 샌드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프랑스식 과자 '고프레' 와 상당히 유사하나 그보다 과자가 훨씬 더 딱딱하고 바삭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요.

첫 번째 말차는 말차향이 기대했던 것만큼 아주 진한 편은 아닌데 은은한 단맛과 함께 바삭한 과자가 어우러지는 나쁘지 않은 맛.

과자 자체가 상당히 바삭하기 때문에 그냥 먹는 것보다는 전통차 등과 함께해야 더 잘 어울립니다.

 

 

 

'유코' 라고 하는 일본 과일은 외관은 유자와 비슷하게 생겼더라고요. 감귤과는 달리 유자, 혹은 레몬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인데

실제 맛은 유자 쪽은 확실히 아니고 조금 상큼한 레몬에 가까운 맛. 농후함보다는 상큼 깔끔함에 중점을 둔 맛입니다.

 

 

 

딸기는 뭐 아주 익숙한 맛이지요.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그 딸기크림 맛이 맞습니다. 가장 달콤하고 또 가장 호불호 안 타는 맛.

유일하게 딸기만 그냥 크루즈가 아니라 '시아와세 크루즈' 라는 이름이 붙어있네요. 뭐 여튼 익숙한 맛이라 좋았습니다.

 

 

 

커피는 과자 색도 다른 제품대비 까만 게 특징. 안에 들어간 크림 종류에 따라 센베과자의 색도 조금씩 다른 게 재미있는데요,

이거 생각 이상으로 꽤 강렬합니다. 은은한 라떼 계열이 아닌 진짜 진한 블랙커피 맛이랄까, 여튼 커피향이 상당히 셌는데

그 커피의 향과 함께 단맛을 살리다보니 커피라기보다는 커피사탕 같은 텁텁함이 조금 있어 다섯 가지 중 만족도는 제일 낮았던 맛.

커피사탕 먹을 때 나는 들척지근한 단맛과 커피향이 훅 들어와서 그렇게 잘 어울린다는 인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가장 단순한 포장을 가지고 있는 마지막은 생강맛. 다섯 가지 제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게 이 생강인데요,

생강 특유의 향긋함이 센베과자와 전혀 어색함 없이 잘 어울립니다. 그 우리나라 센베과자 중 생강전병 있잖아요, 그것과 비슷한데

그보다 좀 더 은은하고 바삭한 생강향이라고 해야 할까, 여튼 이 고급스럽고 달콤한 향이 진짜 바삭한 과자와 잘 어울렸던지라

그래 역시 전병과자에는 이런 익숙한 향이 가장 좋지... 라는 좋은 인상을 남겼던 맛입니다.

 

여튼 이 과자, 꽤 괜찮네요. 보들보들하고 촉촉한 맛은 없고 바삭바삭한 전병과자라는 점에서 좀 올드한 분위기가 있긴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맛을 넣어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꽤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포장 박스 디자인 예쁜 것도 한 몫 하고요.

 

(나가사키 명과, 크루즈 長崎銘菓 クルス 공식 홈페이지 : http://www.e-cruz.net/)

 

長崎土産の通販といえばクルス!長崎銘菓、長崎お土産として有名なクルスを通販で!

長崎土産の通販といえばクルス!長崎銘菓として有名なクルスを通販で!

www.e-cruz.net

2025. 2. 1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