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소개할 라면 신상품도 역시 하림에서 나온 신상품입니다.
시장에 안착하는데 있어 엄청 고전하는 모양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신상품을 내놓으며 열심히 시장 문을 두들기는 '하림'
이번엔 이마트와의 협업으로 이마트 매장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신상품 라면인데요, 바로 '백제면' 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4개들이 번들 이마트몰 기준 4,800원으로 단품 판매는 안 하고 번들로만 판매하고 있어요. 개당 1,200원 꼴입니다.

왜 백제면이냐...?
일단 '담백칼칼한 닭곰탕맛' 이라는 부분에서 꼬꼬면과 나가사끼짬뽕같은 하얀국물 라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래서 '백(白)'제면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 외에도 또 하나, 이 라면의 명칭엔 이런 추측이 담겨있는데요...
업계 1위 '신라면' 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는 '백제면' 으로 승부한다... 라는 것(...)
하림의 황산벌 도전장…신라면 맞설 '백제면' 출시
하림이 이마트와 협업해 하얀 국물 라면 '백제면'을 출시한다. 네이밍부터 '신라'면을 노린 공격적 마케팅이다. 하림은 이를 통해 하반기 라면 시장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림은 ...
news.bizwatch.co.kr
.
.
.
.
.
.

다음엔 고구려면도 나오겠다........

백제면 포장 뒷면에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하림 생산 제품이라 뒷면에 소개된 내용은 '더미식' 시리즈와 거의 동일. 한 봉지(118g) 당 열량은 505kcal입니다.

봉지 안에는 둥근 면과 함꼐 분말스프,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 파우치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건더기 후레이크에는 건조 파와 함께 홍고추, 그리고 건조 닭가슴살이 함께 들어있는 것이 특징.
이것도 건더기 후레이크의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편이나... 가격이 비싼 라면은 아니기에 뭐...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부분.

냄비에 물 넣고 팔팔 끓어오르면 면, 분말스프, 건더기 후레이크를 한 번에 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적당히 끓여주면 됩니다.

다 끓인 면은 그릇에 옮겨담은 뒤 즐기면 되는데요, 일단 하얀국물 베이스 라면이라 국물에 붉은기가 없는 게 특징.
그리고 다른 하얀국물 라면과 비교했을 때 확연하게 보이는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기름기가 꽤 많다' 는 점입니다.
유독 국물이 뽀얗고 기름기 많은게 살짝 과장 좀 하면 진짜 닭곰탕에서 나온 국물을 보는 것 같아요.

와, 이거 국물 제대로...
그동안 제가 하림 라면들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맛은 있을지언정 재구매 의사가 있을 정도로 훌륭한 게 있었냐고 물어본다면
솔직히 아니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딱히 그런 게 없었거든요. 이건 예외로 둬야 할 것 같습니다.
굉장히 진하고 기름진 닭곰탕의 묵직한 국물을 인스턴트 라면이 상당히 잘 재현을 했어요.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어느 정도로 맛있냐하면 이건 면보다 여기에 밥 넣고 말아먹는 게 더 맛있을거란 생각이 들 정도로요. 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국물.
진하고 감칠맛 넘치는 닭곰탕 국물이 너무 인상적인데다 매운 맛도 없으니 매운 것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기 좋은 라면,
여기에 떡국떡이라든가 만두 같은 것 함께 넣어서 끓이면 꽤 괜찮은 퀄리티의 떡국도 만들어질 것 같아요.
이 제품, 네이밍 센스는 좀 별로지만;; 국물 하나만큼은 확실함. 재구매 의사 충분히 있는 라면입니다. 꼭 한 번 드셔보세요.
2025. 4. 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