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패스트푸드

2021.7.21. 클래식 치즈버거(롯데리아) / 크기는 (너무)작지만, 맛은 생각이상으로 괜찮했던 치즈버거

반응형

오늘 소개할 상품은 롯데리아의 신상품은 아니고 나온지 꽤 되었지만 의외로 빨리 단종되지 않고

지금도 롯데리아의 정식메뉴로 당당하게 자리잡은 '클래식 치즈버거' 입니다.

출시 시기를 확인해보니 2016년 12월 출시로 벌써 4년 반이 흘렀는데, 그간 한 번도 안 먹어보다 이제 맛보게 되네요.

가격은 단품 4,500원, 그리고 감자튀김과 탄산음료가 붙어오는 세트는 6,500원입니다.

 

 

클래식 치즈버거는 기존 치즈버거에서 리뉴얼되어 현재 롯데리아의 대표 치즈버거로 자리잡은 제품으로

포테이토번과 머스타드소스, 마요네즈, 양파슬라이스, 피클, 치즈, 쇠고기패티로 구성되어 있는 버거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전용 포테이토 번과 함께 마요네즈의 고소함, 진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지요.

 

 

원래 롯데리아 햄버거가 타 패스트푸드 햄버거 대비 사이즈가 작은 편이긴 하지만

클래식 치즈버거는 그 작은(?) 롯데리아 햄버거 중에서도 유달리 더 작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잘 먹는 성인 기준으로 '이걸 누구 코에 붙여...' 라는 말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처음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이미지 사진과 너무 다른 실제 버거의 모습 때문에 욕을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쇠고기 패티 위에 살짝 녹아든 슬라이스 치즈 위에 머스타드 소스와 마요네즈가 발라져 있는데

소스의 양은 꽤 넉넉한 편. 맥도날드 치즈버거와 달리 케첩은 들어가지 않아 맛 차이는 꽤 날 것 같네요.

 

 

꽤 예전에 일본여행을 하면서 일본 롯데리아의 '절품 치즈버거' 라는 제품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2017 나가사키 여행, 롯데리아 절품 치즈)버거 : http://ryunan9903.egloos.com/4417849)

 

2017.8.10. (22) 과자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롯데리아 절품(絶品) 치즈버거 세트 / 2017 나가사키,쿠마

(22) 과자 할인 쿠폰으로 구매한 롯데리아 절품(絶品) 치즈버거 세트= 2017 나가사키,쿠마모토 여행 =. . . . . .호텔로 잠시 돌아가 짐을 찾은 뒤 다시 나가사키 역으로 되돌아왔다.다시 특급 카모메

Ryunan9903.egloos.com

왠지 그 일본 롯데리아 햄버거와 비슷한 컨셉의 제품 아닐까 싶기도...

버거 크기가 좀 작지만 포테이토 번은 상당히 폭신폭신하고 치즈도 패티 위에 알맞게 잘 녹아들었습니다.

 

 

와, 이거 상당히 맛있어요.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제가 우리나라 메이저 패스트푸드점에서 먹어본

치즈버거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맛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진한 치즈맛이 쇠고기 패티와 잘 어울립니다.

열기로 인해 패티 위에 살짝 녹아든 치즈는 쇠고기 패티와 자연스레 조화되고 케첩이 빠져 덜 자극적이면서

마요네즈, 머스타드의 소스와 풍미를 한층 더 진하게 해 주네요. 게다가 포테이토 번도 폭신폭신하니 맛있었고요.

 

'꽤 잘 만들었네' 라고 칭찬할 만한 버거긴 한데, 이 버거의 가장 큰 핸디캡이라면 역시 가격대비 양(...)

세트 6,500원이라는 걸 감안하면 다른 버거들과 비교해서 치명적이라 할 정도로 작은 크기가 가장 큰 약점인데요,

정가기준 같은 가격대의 다른 버거세트와 비교하면 그 차이가 더욱 더 두드러질 수밖에 없습니다.

새우패티가 두 장이나 들어가는 롯데리아 사각새우더블버거 세트가 클래식 치즈버거와 동일한 가격인 걸 생각하면(...)

그리고 제품 특성상 폭신한 식감 때문에 숨이 금방 죽으므로 포장보다는 가급적 매장에서 바로 먹는 걸 추천.

포장 후 제품을 잘못 보관하면 정말 마카롱만도 못한 얇게 찌그러진 형편없는 버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뭐 이런 핸디캡이 몇 가지 있긴 하지만, 버거 자체는 꽤 괜찮았어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그 기회를 이용하여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사실 저는 롯데잇츠앱에서 판매한 '7월 버거세트 구독' 을 이용하여 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9,900원을 내면 3회에 한해 7월 한 달간 아무때나 사각새우더블버거, 클래식치즈버거, 새우버거 세트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 후 교환하는 쿠폰으로, 사각새우더블버거와 클래식치즈버거 세트 정가가 6,500원인데

이 버거세트 구독으로 세트 구매시 1회 이용 가격이 3,300원 - 거의 반값 수준으로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회사 근처에서 점심 때울 요량으로 한 번 구매해서 나름 알차게 잘 이용했어요.

한 끼 식사 가격으로 3,300원이면 꽤 저렴하게 잘 먹은 셈이니까요.

 

 

버거구독 서비스 3회 중 1회는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클래식 치즈버거를 선택했고

그 다음 2회는 세 종류의 버거 중 가장 볼륨감이 좋은 '사각새우 더블버거' 세트로 교환해 먹었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한 번 리뷰한 적이 있어 별다른 소감은 남기지 않습니다.

(사각새우 더블버거 세트 : https://ryunan9903.tistory.com/644)

 

2021.1.5. 사각새우 더블버거(롯데리아) / 2021년 첫 기간한정 신상품! 두툼한 새우 패티가 햄버거 안

롯데리아의 2021년도 첫 번째 신상품 햄버거인 '사각새우 더블버거' 이 상품은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잠깐 판매하는 '기간한정' 제품으로 사각형 모양의 새우패티가 두 장 들어간 새우버거입니

ryunan9903.tistory.com

커피만 구독이 나오는 게 아니라 버거도 구독이 나온다는 게 좀 재미있긴 한데

구내식당에서 식권 미리 구매한 뒤 쓰고 싶을 때 쓰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하기 쉽더군요.

다만 다음에 이 버거구독을 또 내놓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버거 폭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2021. 7. 2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