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온 신상품까진 아니지만, 풀무원에서 되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홍비빔면' 이란 봉지라면입니다.
원래 이 제품은 '홍면' 이란 이름의 국물라면으로 먼저 나왔으나 여름철을 겨냥하여 비빔면도 동시 출시,
현재 '홍비빔면(빨간 색 포장)', '정비빔면(녹색 포장)', '백비빔면(흰색 포장)'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홍비빔면의 경우 하늘초라는 매운 고추를 양념장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 비벼먹는 물비빔면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매장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제가 구매한 매장은 4개들이 번들 하나에 2,980원이었습니다.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 열량은 445kcal.
그리고 조리방법은 물비빔면으로 만드는 방법, 그냥 비빔면으로 만드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
제품에서 권장하는 조리 방법은 물을 조금 자작하게 넣어 물비빔면으로 즐기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봉지 안에는 둥근 모양의 면과 함께 액상스프 파우치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뜨겁게 끓는 물에 면을 넣고 면이 잘 익을 때까지 약 3분 30초 정도 끓여줍니다.
면이 익을 동안 양념장을 따로 만들어놓으면 되는데요,
국물 없이 그냥 양념장에 바로 비벼먹으려면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지만
조리예대로 국물 있는 비빔면을 먹기 위해선 찬물 50ml 정도에 양념장을 부어 적당히 섞어주면 됩니다.
물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도 되긴 하지만 가급적 권장하는 50ml에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면이 다 익으면 끓는 물을 다 따라버리고 면을 차갑게 헹군 후 그릇에 담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에 희석시킨 양념장을 면 위에 부은 뒤 잘 비벼먹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좀 더 차갑게 즐기려면 얼음을, 그리고 깨라든가 다른 야채 등을 곁들여도 좋습니다.
국물이 아주 많은 건 아니고 조금 자작하다 - 라고 느낄 정도의 물의 양 덕분에 비비기는 정말 쉽네요.
그리고 이거 좀 맛이 심심하지 않을까 싶은데, 생각 이상으로 아주 매콤새콤하면서 뒷맛이 깔끔합니다.
국물이 있어 그런지 좀 더 시원하게 넘어가면서 고추에서 내는 매운맛이 굉장히 깔끔한 편이에요.
거기에 적당한 산미도 거슬리지 않고 오히려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고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 조금까지 호로록 완벽하게 먹었습니다.
일반 비빔면에 비해 더 만족도가 높았던지라 혹 여름철 무더위에 입맛 없으신 분들이라면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1. 7.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