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1.7.26. 정비빔면(풀무원) / 식물성 원료로 만든 깔끔한 비건비빔면

반응형

지난 '홍비빔면'(https://ryunan9903.tistory.com/1018)에서 이어지는 두 번째 비빔면은

같은 풀무원에서 생산된 '정비빔면' 입니다. 포장 이미지 컬러는 녹색. 가격은 4개들이 번들 2,980원.

이 제품은 다른 제품과 달리 꽤 독특한 특징 하나를 갖고 있는데요, 바로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비건 비빔면' 입니다.

건강상이든 혹은 신념이든 여러 이유로 채식을 선택한 사람들도 마음 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비빔면이에요.

 

 

제품 포장 후면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

 

 

그리고 영양성분표와 조리 방법입니다.

한 봉지당 열량은 435kcal로 보통 다른 비빔면류에 비해 열량이 다소 낮은 편입니다.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양념장 파우치가 별첨으로 들어있습니다.

면은 홍비빔면의 그것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약 3분 30초 정도 더 끓이면 됩니다.

 

 

다 익은 면은 체에 받쳐 뜨거운 물을 전부 따라낸 뒤 찬물에 식혀 그릇에 담습니다.

 

 

홍비빔면과 달리 이 제품은 일반 비빔면의 조리바업과 똑같이 면에 양념장만 섞으면 되는 제품입니다.

홍비빔면 먹을 때처럼 양념장에 물을 따로 섞지 않아도 됩니다.

 

 

면이 다 비벼졌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보통 비빔면에 비해 양념의 색이 조금 옅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홍비빔면만큼의 강렬한 깔끔함은 조금 떨어지지만, 특별히 흠 잡을 데 없는 괜찮았던 비빔면.

기존 비빔면 제품들에 비해 단맛은 상대적으로 적으면서 산미가 조금 강한 편이라 뒷맛이 깔끔하게 남는 편.

대체적으로 양념에 단맛이 적고 산미가 있는 건 풀무원 계열 비빔면의 공통적인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초에 비빔면이 동물성 재료 들어갈만한게 크게 없기 때문일까, 비건 제품이라고 해서

다른 브랜드 비빔면에 비해 맛이 조금 떨어진다든가 하는 건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비건을 실천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끓여먹을 수 있는 비빔면.

꼭 비건이 아니더라도 깔끔한 맛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끓여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21. 7. 2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