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1.11.6. 렌지땡 뚝불면(농심) / 국물자작 뚝배기불고기맛 컵라면, 아 공기밥 가져오라고, 공기밥ㅋㅋㅋ

반응형

꽤 예전부터 눈여겨보고 있던 농심의 또다른 컵라면 신상품 '렌지땡 뚝불면' 입니다.

한국 음식이자 직장인들의 든든한 점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물이 자작한 '뚝배기불고기!'

그 뚝배기불고기의 맛을 컵라면으로 재현시킨 신상품으로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었던 제품이었거든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농심의 '렌지땡 뚝불면' 으로 가격은 편의점 기준 1,800원. 조금 가격대 높은 컵라면입니다.

 

 

제품 이름을 보면 아시겠지만, 앞서 소개한 카구리처럼 이것도 전자렌지 조리를 권장.

그래서 편의점에서 사서 바로 먹거나 집에서 먹는 등 전자렌지 있는 환경에서 조리해 먹는 걸 추천합니다.

(농심 카구리 컵라면 : https://ryunan9903.tistory.com/1158)

 

2021.11.6. 카구리 큰사발면(농심) / 카레에 빠지다. 너구리우동과 카레의 화려한 만남

긴 여행기를 마치고 오래간만에 평범한 일상의 포스팅이 돌아왔습니다. 오래간만에 여행기가 아닌 포스팅을 쓰려니 약간 어색한 감도 있네요. 밀린 사진들이 꽤 많아 부지런히 써야...ㅎㅎ 오늘

ryunan9903.tistory.com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125g) 당 열량은 520kcal로 보통 봉지라면류에 비해 약간 높은 편이군요.

 

 

조리방법은 전자렌지 조리, 그리고 끓는물 조리 두 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카구리와 마찬가지로 전자렌지 조리를 추천. 마치 뚝배기불고기가 막 끓어올라 부글거리는 게 더 맛있는 것처럼요.

 

 

용기 안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면과 건더기.

'뚝배기불고기' 라는 컨셉답게 건더기가 굉장히 충실합니다. 건조파, 당근 등의 불고기용 야채는 물론

큼직한 콩고기 건더기도 거의 역대급이라 해도 될 정도로 아주 알차게 들어있는데요, 우리나라 컵라면 접해보면서

이 정도로 큼직한 건더기가 들어간 제품을 본 적이 없습니다. 고기는 실제 쇠고기가 아닌 콩고기니 참고하세요.

 

 

별첨 파우치는 두 종류가 들어있습니다.

분말스프, 그리고 불고기소스 액상 파우치. 두 제품 다 면 조리가 끝난 뒤 마지막에 넣어야 합니다.

 

 

지난 카구리와 마찬가지로 이 제품 또한 신상품 출시기념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하네요.

QR코드르 따라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서 제품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용기 위에 뜨거운 물을 안쪽 표시선까지 부은 뒤 전자렌지에 넣고 약 2분 30초간 돌려줍니다.

전자렌지에 용기를 넣을 땐 뚜껑을 완전히 제거한 뒤 넣으세요.

끓는물에 면, 그리고 건더기가 익어가면서 서서히 부풀어올라 상당이 푸짐해졌습니다. 진짜 건더기 크네요ㅋㅋ

건더기 다양하게 들어간 라면이야 여러 번 봤어도 이렇게 건더기 큼직하게 넣은 컵라면은 이 제품이 처음.

 

 

마지막으로 분말스프, 액상스프 파우치 두 가지를 면 위에 뿌린 뒤 잘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두 종류의 스프, 그리고 끓인 면과 건더기를 서로 잘 섞어주면 완성.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뚝배기불고기에 면 말은 것마냥 비주얼이 생각 이상으로 꽤 좋은데요, 자작한 국물도 적당한 편이고

면도 국물을 잘 머금어 적당히 미끈미끈하고 윤기 넘치는 게 꽤 맛있을 거란 믿음이 생기는군요.

 

 

와, 이거 걸작.

아 공기밥 가져오라고, 공기밥ㅋㅋㅋ!!'

 

'뚝배기불고기' 컨셉이라 그러면 기본 이상은 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의 수확.

달달하고 진한 뚝배기불고기 특유맛을 정말 절묘하게 잘 살렸습니다. 적당히 자작한 국물까지 진짜 완벽해요.

거기에 야채와 고기 건더기도 꽤 충실한 편이라 먹는 내내 부실하다 - 라는 느낌을 전혀 받지 않고 맛있게 먹었는데요,

비록 고기가 실제 쇠고기가 아닌 유사 콩고기라 고기 식감에 있어선 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겠지마는

그 아쉬움을 제하면 뭐 하나 모자랄 걸 없을 정도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사람에 따라 좀 달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요.

 

그리고 중요한 건... 이 제품, 밥이 필수에요 밥. 면과의 조합도 좋지만 이 국물은 면보다 밥에 특화된 국물이라

달달한 국물의 뚝배기불고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먹다가 분명 밥 생각이 날 겁니다. 혹 집에서 컵라면을 즐긴다면

반드시 옆에 따끈하게 데운 공기밥 함께 곁들이는 걸 추천해요. 밥 말아 불고기비빔밥으로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요 근래 농심이 만든 라면 중 최고의 걸작이라 생각하는 제품, '렌지땡뚝불면'

달달한 불고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콩고기에 거부감이 없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2021. 11. 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