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저도 원래 볼 생각은 없었는데 워낙 인기가 좋아 찾아보게 되었고 진짜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이 인기에 힘입어 오징어게임 이름을 활용한 흥미로운, 혹은 식상한 마케팅을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롯데리아에서도 이번에 오징어버거의 인기에 힘입어 기간한정 신상품이 새로 나왔는데요,
바로 기존 롯데리아의 인기버거 중 하나였던 '오징어버거' 의 리뉴얼판, '블랙 오징어버거' 입니다.
출시 당시 오징어버거 게임 참가자 '456명' 의 숫자를 따 '456개의 경품' 을 뿌린다는 걸로 대대적인 홍보를 한
롯데리아의 블랙오징어버거는 기간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저도 이 빅 웨이브에 탑승해 보았습니다.
오징어버거의 가격은 단품 4,000원, 세트 구매시 6,000원입니다.
허나 제품 출시 당시 단품 가격을 2,900원에 할인해주는 쿠폰을 카카오톡을 통해 약 일주일간 진행했어요.
어짜피 신제품을 먹어보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굳이 세트로 시키지 않고 단품을 주문했습니다.
정가 4,000원짜리 제품을 2,900원에 할인받아 먹었으니 할인률은 대략 27% 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군요.
블랙 오징어버거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번(빵) 사이에 갓 튀긴 블랙오징어버거 패티, 매운 소스, 양파, 양상추, 그리고 아일랜드 드레싱의 구성.
다행히 롯데리아에 양상추 공급 부족 사태가 터지기 전에 먹은거라 볼륨감있는 버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끔 롯데리아에서 버거를 먹으면 타 패스트푸드대비 꽤 충실하게 잘 만든 버거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같은 경우가 그렇다고 볼 수 있겠네요. 양상추라든가 양파 모두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맛은 사실 기존 오징어버거와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있다는 건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튀김패티 속 오징어살이 쫄깃쫄깃하게 씹히면서 매우면서고 약간 달짝지근한 소스가
입 안을 화끈하게 감도는, 예전에 출시된 그 오징어버거와 비슷한 맛.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꽤 좋아할 맛이지요.
튀김패티 색이 거무튀튀한 색이라 외관이 꽤 이색적이라는 것 이외엔 꽤 익숙했던 맛이니만큼
롯데리아 오징어버거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판매 기간 내에 한 번 먹어볼 만한 햄버거라 생각합니다.
2021. 11. 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