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1.8 구미,부산

2022.1.15. (16) 도심 속 조용한 지하 휴식처, 301모던테이블(부산 남구 대연동) / 2021년 8월, 광복절 구미,부산여행

반응형

2021년 8월, 광복절 구미,부산여행

(16) 도심 속 조용한 지하 휴식처, 301모던테이블(부산 남구 대연동)


. . . . . .

 

 

4호선 충렬사역 앞의 부산 충렬탑.

충렬사는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과 싸우다 순절한 순국 선열을 모신 사당이라고 합니다.

 

 

아, 경고문구 진짜 세게 때린다... '당신도 쓰레기입니까?' 라니...ㅋㅋ

 

 

잘못 오해하기 너무 좋은 이름의 치과(...)

 

 

식당 이름이 '절대로 TV맛집 방송에 출연 안 할 집' 이라고...ㅋㅋㅋ

 

. . . . . .

 

 

충렬사역에서 버스 타고 경성대 앞으로 도착.

지하철로 이동하기엔 뭘 어떻게 해도 답이 안 나와서 이럴 땐 버스로 한 번에 이동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매번 부산 가면 찾게 되는 경성대 최대 게임센터인 '게임 디(GAME-D)'

이번에 기존 영업하던 매장에서 다른 곳으로 이전하였다고 하여 처음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지금 여행기를 쓰는 2022년 1월 기준으로는 새로 간판이 달렸다고 했는데, 제가 갔을 때만 해도 간판 없이 영업중.

저기 보이는 디스코팡팡, 게임존 간판도 원래 있던 디스코팡팡 매장이 사용하던 간판이었습니다.

 

 

이전한 지 얼마 안 되어 아직 정리가 다 되지 않은 상태. 지금은 아마 거의 다 정리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예전엔 3층 규모의 상당히 큰 게임센터였는데, 매장 이전을 하면서 규모가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이사하기 전 게임 디 3층처럼 리듬게임 위주로만 구성되어 있는 리듬게임 전용 게임센터로 성격이 크게 바뀌었으며

매장 규모 또한 이전에 비해 줄어들어 전체적으로 좀 좁아졌다는 아쉬운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기체 역시 기존에 운영하던 모든 기체를 전부 수용할 수 없는 상태라 좀 줄어들었습니다.

가령 인기가 많이 떨어진 유비트는 두 대로 줄고, 펌프잇업이 빠지고 가장 아쉬운 건 댄스 에볼루션 아케이드도 빠지고...

 

 

댄스 게임은 댄스 댄스 레볼루션과 댄스러쉬 스타덤이 각 한 대.

기존엔 댄스러쉬가 두 대나 있어 매칭 플레이가 가능했는데, 이걸 못 하게 되었다는 건 좀 많이 아쉽네요.

한 가지 나름대로의 위안점이라면 디디알의 경우 기기 배치 변경으로 예전보다 환경이 더 나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 게임 디가 있던 자리를 찾아가봤는데요, 아직 매장이 들어오지 않아 기존 매장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더군요.

지금은 새로운 가게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여튼 이 건물도 부산 내려갈때마다 들러 추억이 많았던 곳인데...

뭐 이제 새로운 위치에서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야겠지요. 새 게임센터는 기존 매장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입니다.

 

. . . . . .

 

 

식사도 했겠다, 차 한잔 하러 이동한 곳은 경성대의 '301모던테이블' 이라는 카페.

서면에 본점을 두고 있는 디저트 카페로 예전에 한 번 찾은 적 있었는데, 분위기가 꽤 괜찮아 재방문합니다.

 

 

카페 치고 다소 특이하게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 내려가는 계단 중간에 붙어있던 디저트 사진.

 

 

매장 분위기는 대략 이런 느낌. 저 가운데 온실처럼 생긴 공간도 독방.

그리고 왼쪽에 살짝 보이는 것처럼 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룸도 따로 있어 저희는 룸 안으로 이동했습니다.

 

 

태블릿PC를 이용하여 메뉴를 주문하는 방식이더군요.

 

 

물론 종이 메뉴판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음료 가격은 5~7천원대로 다소 높은 편.

 

 

제가 주문한 음료는 '아이스 카페라떼(5,000원)'

커피 맛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고소하고 시원하니 큰 문제 없이 좋네요.

 

 

같이 간 동생이 시킨 무슨 아이스크림이었는데, 여름이라 그런지 아이스크림 녹는 속도가 꽤 빨랐던...

뭔가 다른 케이크 전문점이나 디저트 가게에서는 보지 못한 조금 특이한 외형.

 

 

생크림을 엄청나게 집어넣은 생크림 와플.

저는 크림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지만, 크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되게 반기지 않을까 싶은 디저트.

와플 모양은 길거리 와플인데 또 두께는 벨기에식 와플마냥 엄청 두껍고 폭신폭신하게 생겼더라고요.

 

 

독립된 공간의 테이블이 약간 회의실같은 느낌이 들긴 했지만, 문 닫고 외부와 차단된 독립적인 공간에서

일행들끼리 조용히 이런저런 대화 나누며 놀기 딱 좋습니다. 여럿이 갈 때 좋은 카페인 것 같아요.

 

 

매장 이용하고 나갈 땐 먹은 빈 컵과 접시는 직접 반납~

좀 더 오래 있었도 좋았을텐데, 또 저녁에 저녁대로의 일정이 있어 아쉽게도 조금 일찍 일어나야 했습니다.

 

 

※ 모던테이블 경성대점 찾아가는 길 : 부산지하철 2호선 경성대 부경대역 5번출구, 아트박스 골목에서 좌회전 후 직진

http://naver.me/GfaMxSrL

 

모던테이블 경성대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4 · 블로그리뷰 476

m.place.naver.com

= Continue =

 

2022. 1. 15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