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2.2.8. 만천호(萬川號 - wanchuanhao) 대만 오리지널 소시지 / 맥주안주 특화, 육즙가득 탱글탱글 달콤한 타이완 소시지

반응형

동인천에서 선린동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넘어왔습니다.

펑리수와 공갈빵,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만든 월병을 판매하는 오랜 전통 있는 차이나타운 제과점 '중국제과 담'

차이나타운 안에 월병 만드는 가게들이 많지만, 순수 퀄리티만 놓고 봤을 때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는 집.

 

 

그런데 여기서 '타이완 소시지' 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는 배너가 세워진 걸 봤습니다.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도 소개된 타이완 소시지는 예전 타이완 여행을 할 때 야시장, 지우펀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늘 다시 먹고 싶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바로 입장.

 

 

관우상과 마네키네코가 동시에 서 있는 묘한 풍경.

 

 

소시지 굽는 그릴이 따로 있긴 했습니다만, 실제 사용하지 않는 전시용인듯.

소시지를 주문하니 빵 만드는 주방에서 바로 구워 내어주더군요. 굽는 시간이 있어 나오는데 약간 걸립니다.

 

 

'타이완 소시지 구이(2,500원)'

위에 연두색 소스가 듬성듬성 발라져 있는데 저 소스의 정체는 와사비입니다. 은근 와사비랑 잘 어울린다고...

 

 

얼마 전, 대림동에서 타이완 소시지라고 하는 음식을 먹어본 적 있었는데요,

(https://ryunan9903.tistory.com/1334)

 

2022.1.27. 쇼워이오리목점(대림동) / 즉석에서 구운 육즙가득 달콤탱글한 중국식 소시지와 팥빵

대림역 7호선 1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쇼워이오리목점' 이라는 오리요리 전문점. 오리고기 먹으러 간 건 아니고, 매장 앞 매대에 눈길을 잡아끄는 무언가가 있어 잠시 발걸음을 멈췄습니다.

ryunan9903.tistory.com

사실 진짜 타이완 야시장에서 먹었던 소시지보다는 달짝지근한 정도가 대림동 소시지와 좀 더 비슷한 맛입니다.

물론 이것도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없는 유니크한 단맛이긴 하고 뽀득한 식감, 육즙 가득한 맛이 매우 훌륭했습니다만

생마늘과 함께 씹는 타이완 야시장의 그 소시지를 생각하면 약간 아쉬운 감이 남긴 하네요...ㅋㅋ 그래도 맛있었지만요.

그리고 저 와사비 소스랑 꽤 잘 어울려요. 달콤한 육즙, 그리고 와사비의 알싸함이 꽤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타이완 샹창' 이라고 불리는 만천호 타이완 소시지는 냉장 제품으로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6개 들어있는 팩 하나가 9,900원인데, 같이 간 동생이 마음에 들었는지 한 팩 사길래 저도 옆에서 덩달아 한 팩 구매.

 

 

총 여섯 개가 들어있는 만천호 타이완 소시지는 진공 포장되어 있어 장기간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인쇄된 후면을 한 컷. 열량은 보는 바와 같이 상당히 높은 편.

그리고 타이완 소시지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국내에서 제조한 상품이라 돼지고기도 국내산을 사용한 것이 특징.

혹시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지 않을까 검색해보니 온라인 쇼핑몰도 가격이 9,900원으로 동일합니다.

(만천호 공식쇼핑몰 : http://smartstore.naver.com/wanchuanhao)

 

만천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국내산 돼지고기와 대만 현지 특급 레시피가 만난 대만소시지

smartstore.naver.com

 

 

소시지와 함께 소시지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이 담긴 레시피 인쇄물이 함께 동봉되어 왔는데

후라이팬 조리,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조리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좀 더 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즐기면 될 듯.

이 소시지는 개인적으로 밥반찬보다는 맥주 안주에 굉장히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소시지니만큼

구매 계획이 있거나 혹은 이미 집에 사놓고 있다면 꼭 술안주 용도로 맛있게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2022. 2. 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