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마루' 는 한성대 '우리게임장Ⅱ' 근방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치킨집 겸 호프입니다.
게임센터에서 가깝기도 하고 또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이 근처에 게임 하러 와서 치맥하고 싶을 때 가끔 한 번씩 찾는 곳.
매장은 대충 동네에 하나쯤 있을법한 치킨 파는 평범한 호프집 분위기.
매장에서 먹는 것, 그리고 포장판매하는 것의 가격이 조금 상이한데, 포장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기본 안주로 나오는 마카로니 뻥튀기.
치킨무까지 이 두 가지가 먼저 나옵니다.
술을 안 마시는 사람들을 위해 스프라이트 큰 거 한 병.
맥주 마시는 사람들은 크림 생맥주도 한 잔씩 주문했습니다.
생맥주가 크림생맥주, 500cc 생맥주 두 가지가 있는데 그냥 거품 외에는 특별히 맛에서의 큰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닭과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를 주문했는데 같이 먼저 나온 감자튀김.
순살 간장치킨 한 마리와 함께 나온 새우튀김과 치즈스틱,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 볼.
가격이 18,500원인가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좀 전의 감자튀김과 함께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살 간장치킨 위에는 채썬 파와 함께 마늘 후레이크를 살짝 올렸습니다.
치킨 맛이야 뭐 그냥 짭조름하면서도 살짝 단맛이 남는 밥반찬 술안주로 먹기 좋은 간장치킨의 맛.
사이드로 나온 튀김류는 전부 시판제품을 쓰는 거라 개인적으로는 세트로 주문하는 것보다는
그냥 비슷한 가격이면 치킨을 좀 더 주문하는 게 낫겠다 -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여러 번 와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순살치킨보다 철저하게 뼈 있는 치킨을 선호하는 편인데
제 주변 사람들은 먹기 편한 이유로 압도적으로 순살치킨을 좋아하네요. 혹시 저와 비슷한 뼈 있는 치킨 선호하는 분이 계실지...ㅋㅋ
두 번째 치킨은 '레디 핫 치즈' 라는 이름의 양념 치킨.
매운맛 강한 '레디핫' 이라는 이름의 전용 소스에 달콤한 치즈 소스를 뿌려 매콤달콤한 맛을 살린 치킨이라고 합니다.
보통 양념치킨보다 훨씬 매운 양념치킨이라고 보시면 될 듯. 소스가 꽤 매운 편이네요.
다만 위에 얹어진 치즈 소스가 매운맛을 어느정도 중화시켜줘서 나름 먹을만합니다.
매운 거 잘 드시거나 혹은 자극적인 소스맛이 강한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그냥저냥 이 날도 무난무난하게 잘 먹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동네에 적당히 이런 호프집 하나정도 있으면 부담없이 가기 좋지요.
치킨을 시키는 게 다소 부담스런(양 때문에) 사람들을 위한 가벼운 가격의 안주 메뉴들도 있기 때문에
밥 먹고 난 뒤 2차로 가볍게 맥주 한 잔 하러 오기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리듬게임 하러 오시는 분들, 한성대 우리게임장에서 살짝 언덕 위로 올라가면 나오는 곳이니 참고하세요.
. . . . . .
※ 치킨마루 한성대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3번출구 하차 후 쭉 직진 후 삼선골목시장 앞에서 우회전
2020. 3. 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