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상품은 삼양식품의 간판라면,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신작... 은 아니고 리뉴얼작인
'짜장불닭볶음면 큰컵' 입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개당 1,600원.
지난 2018년 발매된 '짜장불닭볶음면' 이 새로 리뉴얼되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호기심에 바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포장 색도 변경되었는데 밝은 연두색이었던 기존 짜장불닭과 달리 이번 포장 색상은 짙은 녹색으로 바뀌었더라고요.
(2018년, 짜장불닭볶음면 봉지 : http://ryunan9903.egloos.com/4423783)
이 제품의 경우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제품명' 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용기 사진 오른쪽, 제품 이미지 사진의 계란후라이 부분을 보면 뭔가 오톨도톨하게 튀어나와 있는 게 있지요.
점자로 제품명을 표기해놓은 것으로 시각장애인들도 점자를 읽고 제품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배려인 것 같군요.
측면에 인쇄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105g) 당 열량은 440kcal입니다. 봉지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편.
짜장과 불닭소스를 한 컵에 담은 짜장불닭볶음면의 조리방법.
전자렌지 조리 방법이 아닌 뜨거운 물 부어서 조리하는 방식이니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건더기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건조 콩고기 후레이크 크기가 꽤 큼직하게 들어있는 편이고 예전 봉지불닭에서 본 완두콩 후레이크는 따로 없더군요.
제품이 리뉴얼되면서 구성된 스프 파우치도 약간 달라졌는데
기존 액상스프 한 가지만 존재했던 짜장불닭과 달리 불닭액상스프, 짜장분말스프 두 가지가 따로 들어있습니다.
짜장소스와 불닭소스를 합친 통합 액상스프가 아니라 짜장, 불닭 스프를 따로 분리해놓은 것.
먼저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기다린 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전부 따라버립니다.
물을 다 따라버린 익은 면 위에 불닭 액상스프, 그리고 짜장 분말스프를 붓습니다.
뭐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여 부을 수도 있지만 그냥... 편하게 남기지 말고 다 부어버립시다ㅋㅋ
잘 비빈 후 다 비벼졌다 싶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분말 스프가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면에 잘 비벼지기 때문에 비비는 데 있어 어려움은 따로 없군요.
지난 2018년도에 먹었던 짜장불닭은 뭔가 애매하게 들척지근한데 매운 맛이라 그냥 매운 짜짜로니 같다는 평을 했는데
확실히 그 때에 비해 지금 버전이 맛이 더 좋네요. 짜장라면의 맛과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이 좀 더 조화롭습니다.
다만 그래도 불닭보다는 짜장 맛이 좀 더 강한 편이라 그냥 매운 짜장 좋아한다면 한 번 먹어볼만하다는 게 개인적인 평.
이건 확실하게 발전했다는 것이 느껴지는 제품이라 개인적으로도 재구매할 기회가 있음 또 사도 될 것 같네요.
편의점에서 발견하신다면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역시 불닭 시리즈라 꽤 매우니 마실 거 지참하세요.
2022. 4.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