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2.4.27. 바로eat 안주夜(야) 통마늘 모듬곱창(청정원) / 그냥 먹어도, 전자렌지에 조리해 먹어도 되는 간편한 통마늘 모듬곱창

반응형

얼마 전, 친구에게 먹어보라고 선물받은 청정원의 '통마늘 모듬곱창' 입니다.

선물받은 거라 가격은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사람들 후기를 찾아보니 150g 한 팩 6,900원이 편의점 정가인 것 같더군요.

본래 이런 간편식품 가격이 좀 비싼 편인데, 혹 구매하신다면 편의점보단 좀 더 저렴한 대형마트 구매를 추천합니다.

 

 

제품 포장 뒷부분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런 류의 제품이 의외로 열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데, 150g 한 팩당 열량은 240kcal로 밥 한 공기 미만의 열량.

아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쇠고기가 아닌 돼지고기 곱창입니다.

 

 

레토르트 포장 안엔 매운 양념이 되어 있는 돼지고기 곱창이 들어있습니다.

그냥 포장을 뜯은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하지만, 가급적 따끈하게 데워 먹는 걸 추천. 전자렌지 20초만 데워도 된대네요.

다만 20초 데우는 걸로는 따끈해지기에 약간 부족하다 싶어 저는 30초 정도 데웠습니다.

 

 

양념 국물이 열기를 받아 흥건해지면서 접시 담긴 모습이 보기 좀 안 좋아지긴 했습니다만,

따끈하게 익었을 때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위에 참깨 뿌린 건 제가 따로 뿌린겁니다. 원래는 없는 거에요.

 

 

그냥 딱 예상 가는 맵고 쫄깃한 돼지곱창의 맛.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그럭저럭 먹을 만 하고

양념은 좀 자극적으로 달고 매운 편입니다. 아니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꽤 매워요. 매운 거 못 먹는 사람은 피해야 할 듯.

밥반찬 같은 걸로 괜찮을까 생각해보는 분도 계실텐데, 밥반찬용으로는 그다지 잘 어울릴 것 같지 않고

맥주라든가 소주 안주 등으로 곁들이는 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여력이 되신다면 전자렌지 조리 말고

후라이팬에 재료 얹은 뒤 파라든가 각종 야채 더 넣고 더 기름지게 볶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 집에서 가볍고 간단하게 곱창 즐기고 싶은데 근처 배달하는 곳이 없다면, 급한대로 대체제로 쓰기 나쁘지 않을 듯...

 

2022. 4. 2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