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뷔페,무한리필

2020.3.19. 골든볼9(노량진-스마트빌딩점) / 5,500원에 메인부터 즉석라면, 디저트까지 풀 코스로 즐기는 고시뷔페

반응형

노량진의 고시식당 '골든볼9 고시뷔페' 는 현재 노량진에서 가장 잘 나가는 고시뷔페 중 하나로

본점인 스마트빌딩점, 그리고 분점인 메가스터디타워점 두 군데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서로 가까운 근거리에 붙어있기도 하고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매일 점심, 저녁 메뉴를 공개하는데, 가끔 보고 메뉴가 마음에 들고 노량진에서 약속이 있으면 찾아가는 곳.

일찍 퇴근한 날 저녁, 노량진에서 약속이 생겨 오래간만에 한 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메뉴 이름을 이렇게 재미있게 소개해놓은 것이 가게의 특징이자 개성.

인스타그램에는 이 손글씨 메뉴 사진을 찍어 올리곤 합니다. 오늘의 메인은 숯불 닭갈비와 타코야키로군요.

 

 

몇 년 전만 해도 더 많은 고시뷔페가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정리되고 몇 개 정도만 남았는데

남은 가게들 위주로 새롭게 재편해서 그럭저럭 잘 꾸려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든볼9은 그 틈바구니에서 살아남은 것이고요.

 

 

본점인 스마트빌딩점은 1층과 지하1층, 두 개 층의 매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층에도 테이블이 있긴 한데 극소수의 테이블 뿐 대부분이 음식 코너고 실질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는 지하1층입니다.

매장에 사람이 많아 별도의 음식 코너는 사진이 따로 없는데, 메인 음식, 즉석라면, 디저트 코너가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음식들을 담아 온 접시.

식사는 모자라다 싶으면 몇 번이고 더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디스펜서도 있어 탄산음료도 무료 서비스.

 

 

수프 코너에서 가져온 옥수수 수프.

오뚜기 제품이 아닌 직접 자가제조한 듯한 수프를 쓰는데, 옥수수향이 오뚜기 제품과는 확연히 다르네요.

 

 

오늘의 국은 참치김치찌개입니다. 국은 미리 일인분씩 담겨 뷔페 코너에 비치되어 있고 하나씩 갖고오면 됩니다.

국 또한 매일매일 바뀌기 때문에 월식 같은 걸 신청한 뒤 매일 가면 그날그날 바뀌는 국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담아온 메인 음식 접시.

 

 

메인 반찬이 숯불 닭갈비라 했는데, 닭갈비가 다 떨어졌는지 닭갈비 대신 제육볶음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아마 약간 늦게 가서 그런 게 아닐까 싶네요. 국물이 많지 않고 불향이 나게 잘 볶아낸 맛있는 제육볶음.

그 아래의 타코야키는 냉동 제품을 사다 조리한 것이긴 한데 하나씩 집어먹기 딱 좋은 맛.

 

 

족발 샐러드는 각종 야채와 함께 족발을 얇게 채썰어 함께 버무렸는데 은근히 이런 식으로 먹는 것도 별미더군요.

익히 잘 알려진 음식인 족발냉채와는 다른 음식이고 밥반찬으로 어울린다기보다는 타코야키랑 같이 먹으니 어울리는 맛.

이 외에도 마늘쫑 건새우볶음이라든가 겉절이 같은 반찬류가 있는데 딱 집에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이 좋았습니다.

 

 

디저트 과일로는 포도와 오렌지, 그리고 베이커리류에 과자와 빵 등이 몇 종류 비치되어 있어 가져왔습니다.

다른 고시뷔페에 비해 골든볼9은 빵이나 과자 등 디저트 라인업이 가격대비로 꽤 괜찮은 게 장점입니다.

 

 

녹차 아몬드 케이크와 쿠키, 상투과자와 설탕을 발라 구운 러스크가 오늘의 빵.

맛있는 빵이 나오는 날에는 크림 들어간 롤케이크라든가 피자빵 같은 것도 나온다는데, 저는 이런 류의 빵들도 좋아하는 편이라 만족.

 

 

마지막 마무리로 상큼하게 오렌지 한 조각, 그리고 포도 몇 알을 먹고 마무리했습니다.

더 먹을 수 있긴 하지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많이 잘 먹었고 여기서 더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질 거라 딱 이 정도가 좋아요.

 

이렇게 나름 풀 코스로 즐기면서 가격이 5,500원밖에 하지 않으니 가성비가 정말 좋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노량진 고시식당이라는 편견(?) 때문에 질이 나쁠거다... 라는 생각이 있을 수도 있겠으나 질 또한 결코 일반식당에 비해 떨어지지 않고

(굳이 따진다면 고급 식재료보다는 그냥 평범하게 만날 수 있는 음식 위주라는 게 있겠지만) 맛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 좀 북적거린다는 걸 감수하면 부담 덜한 가격에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이만한 것이 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의 한식뷔페와는 다른 노량진 학원가 특유의 감성이 있는 고시뷔페, 골든볼9.

노량진에 약속이 있거나 혹은 식사를 하러 갈 일이 있다면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또는 친한친구들끼리요!

 

. . . . . .

 

 

※ 골든볼9 스마트빌딩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9호선 노량진역 3번출구 하차, 맘스터치 맞은편 1층~지하1층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573883323

 

골든볼9 : 네이버

리뷰 19 · 목요일 06:30 - 20:00,금요일 06:30 - 20:00,토요일 06:30 - 20:00,월요일 06:30 - 20:00,화요일 06:30 - 20:00,수요일 06:30 - 20:00

store.naver.com

2020. 3.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