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일식

2022.6.11. 안녕식당(천호동) / 천호동 덮밥집의 강자, 푸짐한 볼륨감과 개성이 넘치는 명란소고기덮밥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 몇 번 소개한 적 있는 천호동의 숨겨진 덮밥 강자, '안녕식당' 을 오래간만에 다녀왔습니다.

워낙 인기 있는 곳이라 저녁 시간대가 되면 항상 대기가 있고 밖에 대기를 써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밥집이지요.

 

 

매장 출입문 오른편에 영업 시간에 대한 안내가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앞에 세 팀의 대기가 있어 일단 대기 명단을 적고 주문할 메뉴도 함께 표기해 놓았습니다.

대기에 대한 안내가 붙어 있으니 대기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래간만에 방문하니 메뉴 가격 조정이 약간 있었습니다. 가격이 전체적으로 조금씩 인상.

그리고 현재 연어 수급 부족으로 사케동 주문이 일시적으로 막혀 있는 상황. 뭐 애초에 그걸 먹으려는 건 아니라서...

 

 

블루 리본 서베이에도 2021년, 2022년 연속으로 등록되었더군요.

가게 한 쪽에 블루 리본 서베이에 등록되었음을 알리는 액자가 작게 세워져 있습니다.

 

 

기본 식기 준비.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 배추김치 두 가지가 제공.

테이블에 반찬통이 있어 직접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반찬이 두 가진데 반찬그릇이 세 칸이라 단무지를 두 칸에...

 

 

장국도 하나씩 제공되고요. 장국 되게 뜨거운 상태로 제공되어 맘에 들던...

 

 

안녕식당의 간판메뉴 중 하나인 '안녕짬뽕' 인데, 이 메뉴는 테이블당 하나씩만 주문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일반적인 중화요리 전문점 짬뽕과는 다른 조금 독특한 맛인데, 약간 매운 라멘 같으면서도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라

여기 오는 분들이라면 한 번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다소 비싸지만 대신 양이 많지요.

 

 

저는 여기 오면 늘 카츠동이라든가 카라아게동 같은 튀김류가 올라가는 덮밥을 먹었습니다만

이번엔 좀 안 먹어본 걸 도전했습니다. '명란 소고기 덮밥' 이라는 메뉴를 한 번 시켜보았거든요. 가격은 9,800원.

메뉴판에 '폭발적 인기' 라고 써 놓은 걸 보니 이것도 나름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듯.

 

 

시키기 전까지만 해도 어떻게 담겨 나올지 가늠이 전혀 안 갔습니다만, 진짜 예상을 뒤엎는 음식이 나왔더군요.

잘게 다진 상추와 깻잎, 그리고 차돌박이 구운 것과 명란젓, 반숙계란, 마요네즈, 마지막에 시치미까지 듬뿍 뿌려 마무리.

뭔가 정체를 알 수 없는 조금 기괴한 구성에 처음에는 이게 뭘까...? 싶었습니다. 그 바로 직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명일동 '주양 마마돈까스' 에서 판매하는 '돈까스 덮밥' 을 처음 접했을 때 들었던 기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명일동 주양 마마돈까스 돈까스덮밥 : https://ryunan9903.tistory.com/1616)

 

2022.6.11. 마마 왕 돈까스(명일동 삼익그린 2차상가) / 전국 유일! 오직 여기서만 먹어볼 수 있는 재

꽤 오래간만에 명일동 삼익그린2차 아파트 상가 지하에 있는 '마마돈까스' 를 다녀왔습니다. 원래 주양쇼핑 쇼핑몰에 있던 가게로 주양쇼핑 재건축과 함께 이 곳으로 이사온 가게이기도 합니다.

ryunan9903.tistory.com

 

 

근데 이 조화 안 될 것 같은 재료들끼리 섞은 구성이 또 이상하게 맛있단 말이에요.

뭐 일본식 덮밥은 밥과 재료를 섞지 않고 밥 위에 재료를 얹어 먹어야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이것만큼은 예외.

그냥 비빔밥 비비듯이 재료들을 한데 섞어서 쓱쓱 비벼먹어야 합니다. 애초에 메인이라 할 만한 덩어리가 크게 없어

밥 위에 재료를 얹는다는 것도 어렵고 그냥 비빔밥처럼 비벼먹는 게 제일 편하고 또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구운 차돌박이와 짭조름한 명란젓, 거기에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진짜 이상하게 맛있어요. 뭔가 또 생각나게 만드는 맛.

거기에 마무리로 듬뿍 뿌린 시치미가 대체 무슨 의미일까 했는데 의외로 이 시치미 덕에 느끼함이 어느정도 잡히더라고요.

 

 

정말 예상치 못한 구성의 덮밥인데, 더 예상치 못하게 맛있어서 만족했던 안녕식당의 '명란 소고기 덮밥'

다른 매장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여기만의 독특한 메뉴니만큼 한 번 방문할 생각이 있다면 오셔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듯.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양도 다른 밥집에 비해 꽤 많은 편인데다 밥이 모자랄 경우 리필도 무료로 해 주기 때문에

양 많은 분이 오셔서 식사하셔도 꽤 만족스럽게 즐기고 갈 수 있을 것입니다. 괜히 줄 서는 가게가 아니라니까요.

 

 

다만 이 날 매장에선 문제 없었는데 대기 중 좀 매끄럽지 않은 응대가 있어 그 점에서 좀 많이 아쉬웠던 게 있었습니다만

다음에 혹여 재방문을 하게 된다면 그런 문제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

 

 

※ 안녕식당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5번출구 하차, 천호로데오거리 아비꼬 골목 뒷편, 천호시장 사거리 근방

http://naver.me/GG4ZqRFE

 

네이버 지도

강동구 천호동

map.naver.com

2022. 6. 1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