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상품은 최근 오뚜기에서 새로 나온 비빔라면인 '진짜 열 쫄면' 입니다.
정확한 낱개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마트에서 4개들이 번들로 4천원대~5천원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차이는 조금씩 있는...
지난 2018년 오뚜기에서 나온 '진짜 쫄면' 의 매운맛 강화 버전으로 오뚜기의 대표 매운라면 중 하나인
'열라면' 의 네이밍을 더해 화끈하게 매운맛을 강화시킨 쫄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열나게 화끈한 쫄면!' 이라는군요.
(오뚜기 진짜 쫄면 : http://ryunan9903.egloos.com/4424020)
2018.5.1. 진짜 쫄면(오뚜기) / 매콤달콤 쫄깃탱글, 150g의 푸짐한 양으로 즐기는 인스턴트 쫄면
이번에도 오뚜기에서 나온 신상품 인스턴트 라면에 대한 리뷰입니다.'진짜쫄면' 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분식집 대표메뉴인 '쫄면'을 인스턴트화시킨 제품으로기존 비빔면과 비슷해보이지만
Ryunan9903.egloos.com
제품 포장 뒷부분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153g) 당 열량은 575kcal.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를 인쇄한 부분을 조금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세 종류의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액상스프(액체스프), 별첨스프,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가 들어있는 스프로 구성되어 있어요.
건더기 후레이크는 건조 양배추와 계란 모양의 어묵 등이 들어있습니다. 양은 그리 많지 않은 편.
끓는물에 면, 그리고 건더기 후레이크를 넣고 약 3분 30초간 끓입니다.
면이 다 익으면 찬물에 면을 여러 번 헹궈 차갑게 만든 뒤 물기를 남기지 않고 전부 따라버린 뒤 그릇에 담으세요.
액상스프, 그리고 별첨 분말스프(아마 이게 매운맛을 내는 스프인 것 같은데)를 넣은 뒤 잘 비벼주면 됩니다.
면과 액상스프가 잘 섞이게끔 비벼주면 완성. 다 비볐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집에 있는 참깨, 그리고 삶은 계란을 추가해 봤어요. 취향에 따라 매장서 먹는 쫄면처럼 이것저것 추가해도 좋습니다.
와, 이거 엄청 얼얼하게 맵싸하면서 또 되게 개운한(?) 맛인데...
일반 비빔면이나 볶음류 라면에 비해 쫄면 특유의 쫄깃쫄깃하고 탱탱하게 씹히는 식감이 상당히 강화된 편입니다.
뒤끝이 상당히 개운하면서 또 입안을 얼얼하게 만드는 매운맛이 굉장히 인상적, 매운 것 못 드시는 분껜 추천하지 않아요.
그런데 이 매운맛이 통각만 느껴지는 그런 매운맛이 아닌 뭔가 되게 개운한 느낌이라 일단 저는 취향에 잘 맞았는데요,
매운 것에 약하거나 혹은 엄청 자극적인 걸 안 좋아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스의 간 자체가 꽤 센 편이라서요.
여튼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맛. 자극적이고 개운한 매운맛(꽤 강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드셔보실만 할듯.
2022. 7. 2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