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별의별 샌드위치' 와 함께 스타벅스에서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상품으로 출시한
'너티 크루아상' 을 먹어보았습니다. 가격은 4,900원으로 일반적인 빵집 크루아상에 비해 다소 높게 책정된 것 같네요.
한정 제품이니만큼 그만한 값어치를 해 주길 기대하며 한 번 호기심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2022 크리스마스 시즌한정 별의별 샌드위치 : https://ryunan9903.tistory.com/1934)
너티 크루아상 포장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한 개(80g) 당 열량은 355g으로 바로 직전에 소개한 단호박 에그 샌드위치와 비슷한 열량을 갖고 있는데요,
확실히 크루아상 같은 빵이 열량이 높다는 걸 체감하는 중. 중량은 단호박 샌드위치 절반인데 열량이 비슷비슷하니까요.
(스타벅스 단호박 에그 샌드위치 : https://ryunan9903.tistory.com/1936)
비닐 포장 안에는 전용 종이 케이스와 함께 각종 견과류가 표면에 코팅되어 있는 크루아상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가 올라갔다고 하는데 높은 가격답게 견과류가 꽤 충실하게 코팅되어 있는 편이네요.
제품 특성상 그냥 먹는 것보다 무조건 데워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븐에 노릇하게 굽는 것도 좋지만
오븐이 준비되지 않았을 때는 최소한 전자렌지에라도 데워서 따끈하게 먹는 게 좋아요.
표면에 코팅되어 있는 각종 견과류가 고소하게 씹히면서 달콤한 코팅이 한 겹 되어있어 고소함, 그리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크루아상입니다. 견과류의 비중이 높아 고소하게 씹히는 만족도는 생각 이상으로 꽤 높았어요.
다만 겉에 뿌려진 견과류에 비해 크루아상 안의 생지 부분은 뭐랄까... 전문점 크루아상의 그것에 비해 아쉬움이 좀 많네요.
결대로 부드럽게 떼어지면서 진한 버터맛이 느껴지는 그런 촉촉한 크루아상을 생각했는데 그 부분이 부족했다는 느낌.
개인적으로 4,900원의 값어치를 하기엔 좀 부족하지 않나...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았던 제품입니다.
저는 그냥 기간한정이니만큼 한 번 호기심에 먹어보았다... 정도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궁금하시면 사먹어봐도 좋지만
일부러 찾아서 먹어볼 정도까진 아니라 적극적으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2022. 11. 3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