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스타벅스의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 라는 이름의 샌드위치입니다. 가격은 5,800원으로
샌드위치의 크기에 비해 다소 가격대가 높게 책정되어 있는 제품. 치아바타 빵을 사용하여 만든 샌드위치라는 게 특징.
이름대로 닭고기살과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로 바베큐 계열이라 하지만 어떤 맛이 날진 솔직히 상상이 잘 가지 않는군요.
제품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샌드위치 한 개(155g) 당 열량은 329kcal로 샌드위치 안에 들어간 내용물치고 의외로 열량이 그리 높진 않아뵈는군요.
두 조각으로 나뉘어진 치아바타 샌드위치 조각이 비닐 포장 안에 들어있습니다.
치아바타 빵의 한쪽 면이 저렇게 사선으로 눌린 자국이 있는데 저 부분이 윗부분이라 데울 때 저 방향으로 놓음 됩니다.
굽기 전, 내용물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바베큐 소스와 치즈, 그리고 흡사 참치살처럼 보이는
다진 닭가슴살속과 함께 베이컨이 한 장 들어있네요. 야채는 없이 육류로만 구성되어 있는 샌드위치라 보면 됩니다.
오븐에 넣어 치아바타 빵의 표면이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구운 뒤 꺼내면 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오븐이 열이 골고루 전달되지 않는 바람에(...) 빵 한쪽 귀퉁이가 조금 과하게 구워진 감이 있긴 하지만;;
이거 내용물은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되게 농후한 고기맛이 진하고 바베큐 소스와의 조합도 아주 좋네요.
바베큐 소스, 그리고 짭짤하고 기름진 베이컨 덕에 전체적으로 자극적인 맛이 조금 센 샌드위치라고 보면 됩니다.
보들보들하게 씹히는 다진 닭가슴살과 고소한 치즈와의 조합도 꽤 괜찮은 편이고 뭣보다 그냥 식빵으로 만들었더라면
이런 맛이 나지 않았을텐데 치아바타 빵을 사용한 덕에 오히려 안쪽에 있는 내용물의 맛이 더 극대화되었다는 느낌.
다른 샌드위치 계열에 비해 조금 볼품없이 생기긴 했습니다마는 맛 하나만큼은 꽉 차있다는 인상을 받았던 제품으로
역시 어울리는 음료는 커피, 우유를 베이스로 한 제품보다는 탄산 계열. 시원한 콜라와 함께하면 최고의 궁합일 듯 합니다.
2022. 12. 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