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면으로 만든 라면 시리즈를 꾸준히 내놓는 풀무원에서 최근... 은 아니고 몇달 전 '돈코츠 라멘' 을 출시했습니다.
돈코츠 라멘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출시했는데요, 그냥 일반 돈코츠 라멘,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매운 돈코츠 라멘'
오늘 소개할 상품은 풀무원의 '로스팅 매운 돈코츠 라멘' 으로 가격은 낱개 기준 대략 1,5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번들로 구매할 경우 좀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하니 그 쪽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일본 라멘인 돼지뼈 육수 라멘, '돈코츠 라멘' 을 인스턴트로 재현한 제품입니다.
거기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한 맛을 가미하여 좀 더 한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 같아요.
제품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그리고 조리방법입니다.
건면으로 만든 제품이라 다른 라면에 비해 열량이 낮은 편인데, 한 봉지(109.5g) 당 열량은 390kcal밖에 하지 않습니다.
봉지 안에는 동그란 건면과 함께 후첨고명, 후첨육수 두 가지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면을 삶을 때 이 두 스프를 넣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두개 다 면을 다 삶고 난 뒤에 마지막으로 넣어야 하니 면 끓이는 도중에 넣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일단 끓는 물에 면만 집어넣고 면이 다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면이 다 익으면 면 끓인 물과 면을 그릇에 옮겨담은 뒤 후첨육수를 넣어 국물을 섞고
가장 마지막으로 후첨고명을 올리면 됩니다. 이런 식의 조리 방법은 일본의 봉지라면과도 꽤 닮은 점이 많네요.
일본에서 판매하는 봉지라면 중에서도 이렇게 육수 혹은 분말스프를 조리가 다 끝난 뒤 마지막에 넣으라는 것이 있거든요.
후첨고명을 넣은 뒤 잘 섞어서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앞서 '칼칼닭면' 소개할 때 삶았던 닭가슴살이 조금 남아 차슈 대용으로 조금 올려보았는데 고기 올린 것 하나만으로
뭔가 비주얼이 상당히 달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역시 라멘에는 어떤 식으로든 차슈가 있어야 한다...!!
(팔도 칼칼닭면 : https://ryunan9903.tistory.com/1943)
고추기름이 듬뿍 들어가 칼칼한 맛을 내는 매운 돈코츠 라멘의 감성을 나쁘지 않게 살려낸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전문 일본라멘집에서 직접 육수를 우려내는 뽀얀 국물의 돈코츠 육수에 비하면 인스턴트라 한계가 있지마는
그래도 봉지라면으로 이 정도면 꽤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농도라 저는 큰 불만은 없었어요.
면의 쫄깃함도 일반 튀긴 면에 비해 좀 더 좋은 편이라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국물이 밥 말어먹고 싶은 맛이더군요.
얼큰하면서도 진한 돼지뼈 육수의 농후함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2022. 12. 2 // by RYUNAN